서린씨앤아이, 매드캣츠 아케이드 스틱 ‘TE3’ 정식 출시

84
▲ 토너먼트 에디션 3 제품 공식 이미지 (사진 제공: 서린씨앤아이)
▲ 토너먼트 에디션 3 제품 공식 이미지 (사진 제공: 서린씨앤아이)

서린씨앤아이가 3일(금) 매드캣츠 아케이드 스틱 신제품, 토너먼트 에디션 3(이하 TE3)를 정식 출시했다.

TE3는 2011년, 시리즈 최초의 토너먼트 에디션 아케이드 스틱을 잇는 시리즈 3번째 제품이다. TE시리즈는 두터운 상판 두께와 함께 당시 아케이드 기기에만 사용되었던 산와 덴시사의 버튼과 레버를 적용한 제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8개의 산와 버튼과 레버 스틱을 채용해 높은 내구성과 낮은 입력 지연을 지원한다. 버튼과 레버 스틱은 뷰릭스 배열을 기준으로 제작되었다. 또한 기판과 하단 영역이 분리되어, 박스 형태를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하단 영역에 각종 부품이나 전용 공구를 수납할 수 있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그리고 폼 패드를 통해 단단히 고정시킬 수 있어 격렬한 조작에도 내부에서 소음이 적은 편이다. 또한, 전용 산와 버튼이 여분으로 들어있으며, 이 역시 내부에 고정 수납되어 있다.

TE3는 PC, PS4, Xbox, 닌텐도 스위치 등 콘솔 게임기와의 연결도 지원한다. PS4의 경우 공식 컨트롤러와 동일한 규격의 터치패드가 상단에 자리잡고 있으며, L3, R3와 같은 아날로그 스틱 푸쉬 형태 입력 방식도 전용 버튼을 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연속 입력이 필요한 상황을 위한 터보 모드를 2단계로 나누어 제공해 전용 스위치를 통해 온/오프가 가능하며, 레버 스틱을 컨트롤러의 좌측 아날로그, 우측 아날로그, 좌측 십자키 중에 하나로 배정할 수 있는 스위치, 격렬한 조작 상황에서 8개의 조작 버튼을 제외한 다른 버튼이 잘못 입력되는 것을 방지하는 키 락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찾아볼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