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메디테크’ 9월 개최…의료기기·헬스케어 신기술 네트워크 장 열린다

345

2023 메디테크(MEDITEK)-오픈 이노베이션&비즈 파트너링

지속 가능한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연구개발(R&D) 협력의 장 조성을 위한 ‘2023 MEDITEK(메디테크)-오픈 이노베이션&비즈 파트너링’이 9월 13일부터 15일까지 사흘간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 열린다.

2023 메디테크는 메디테크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대학기술이전협회, 한국기술지주회사협회, 한국연구소기술이전협회,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분야 협업 생태계 밸류체인에 진입할 수 있는 실질적 기회 제공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대학, 공공연구기관, 의료기관, 기술지주회사, 스타트업 등 의료기기와 헬스케어 분야에 관심 있는 기관이나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기관과 기업의 판매 희망기술, 기술도입 희망기술(수요기술), 공동연구 희망 아이템 발굴, 투자 유치를 위한 기업설명회(IR), 신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 제안 등을 위한 발표의 장으로 마련된다.

핵심은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공동 사업화연계기술개발(R&BD), 기술 라이선스, 투자와 사업화 협력 파트너 발굴을 위한 실무자 중심 일대일 미팅이다. 기존 완제품 중심 전시회와 수출입 상담회 행사와 차별화했다.

바이오·제약 분야 중심 파트너링과도 달리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에 특화했다. 스타트업 시제품이나 공급-수요기술 매칭을 통해 오픈 이노베이션과 융복합 기반 상품 개발 수요에 대응한다는 것이 장점이다.

2023 메디테크

메디테크에서는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혁신 기술의 국내외 시장 진출 확장을 위한 ‘메디테크 이노베이션 어워즈 2023’을 개최한다.

지난 5월부터 해당 분야 혁신 아이디어, 시제품, 서비스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대학, 연구기관, 병원, 기업, 스타트업, 개인 등을 상대로 신청을 받았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은 2023 메디테크 기간 동안 전시·홍보 혜택이 주어진다. 어워드 결과는 8월 16일에 공개된다

또 참가 기관·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 글로벌 스타트업 인큐베이터 벤처블릭과 함께 의료기기·헬스케어 분야 우수 초기 단계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2023 메드테크 플러스(MedTech+) 언박싱 데이)’를 진행한다.

벤처블릭은 한국, 싱가포르, 독일, 인도 등에 법인을 두고 초기단계 메드테크 발굴부터 육성, 연결, 투자까지 아우르는 글로벌 헬스케어 스타트업 전문 인큐베이터다. 글로벌 헬스케어 네트워크와 관련 산업 전문가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을 평가하는 글로벌 벤처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22일까지 신청을 받아 서류심사와 발표 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된 기업에 투자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 소개하고 글로벌 플랫폼을 통한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2023 메디테크에 대한 세부 정보가 궁금하거나 참가신청은 홈페이지(meditek.or.kr)나 사무처(02-2285-6241)로 문의하면 된다.

용홍택 메디테크 조직위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2023메디테크에 의료기기, 헬스케어 분야 모든 플레이어들이 참석해 공공기술사업화와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플레이그라운드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