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일부터 22일까지 접수
과학기술정보통부는 ‘2024 국제 OTT 시상식’ 후보작 공모‧접수를 7월 1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2024 국제 OTT 시상식은 10월 6일 부산 영화의전당 야외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국제 OTT 시상식은 올해 2회째로, 국내 우수한 OTT 플랫폼과 기술‧콘텐츠‧아티스트 등을 세계에 알리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국내‧외 OTT 산업 전반에 걸쳐 혁신을 선도하는 플랫폼과 기술, 콘텐츠, 아티스트 등 다양한 활동주체를 발굴‧홍보하는 국제 시상식의 정통성을 유지한다. 또 올해는 글로벌 시청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피플스 초이스상’을 신설하는 등 총 15개 부문(경쟁 11, 초청 4)으로 개편 운영하며, 최종 20여점을 시상할 예정이다.
국제 시상식 출품 접수 기간은 7월 1일부터 7월 22일까지다. 이후 심사위원회 등 예선 심사와 본선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자)을 선정한다. 경쟁부문 후보작(자) 및 ‘피플스 초이스상’ 선정을 위한 글로벌 시청자 투표 진행은 9월 중 공지할 예정이다.
국제 시상식을 포함한 OTT 특화 국제행사인 ‘2024 국제 OTT 페스티벌’은 ‘Streaming the future(미래를 스트리밍하다)’를 주제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 민간 후원제도를 도입해 운영 프로그램 고도화 및 협업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등 국제 OTT 페스티벌을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女 고교생 목욕탕서 집단 성관계…발칵 뒤집힌 北
- “젊은女 갑자기 바지 벗더니…” CCTV에 잡힌 충격 장면
- 대전서 3살·6살 두 딸과 아버지 숨진 채 발견
- 인천 계양서 아내 흉기로 찌르고 자해한 30대 남편
- 박성광 측 “‘청담동 주식부자’ 이희진 결혼식 사회? 친분 없이 한 것”
- 르브론 제임스 페이컷 감수? “대형 선수 영입 바란다”
- 우체국예금, 비대면 가입 서비스 대폭 확대
- ’80조 확보’ 나선 SK…최태원 “근본적 변화, 질적 성장, AI 밸류체인 리더십”
- SKT 가족로밍, 출시 1년 만에 사용자 ‘126만명’ 돌파
- KT, AX 어워드 개최… AI 활용 업무 혁신 사례 넓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