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싱턴호텔앤리조트, 지점별 특화전략…펫캉스부터 키즈룸

587

켄싱턴호텔앤리조트가 지점별 특색에 맞는 맞춤형 객실과 주요 고객층을 위한 부대시설 리뉴얼 오픈으로 승부수를 보고 있다. 

■ 프라이빗 여행지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

강원도 고성에는 스위스 마을을 그대로 옮겨놓은 모습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가 있다. ‘힐링 포레스트 인 리틀 스위스’ 콘셉트로 스위스의 대자연을 연상케 하는 강원도 고성 청정지역 30만여 평의 자연 속에 위치한 단독형 고급 리조트다. 

스위스의 한적한 시골마을에 온 듯한 기분으로 나만의 프라이빗 공간에서 힐링을 즐기며 대자연과 호흡할 수 있는 액티비티 등을 누릴 수 있다.

객실 규모는 86m²(26평형)부터 119m²(36평형)까지 다양하다. 객실 내 투숙 인원 수는 최소 5인부터 7인까지 투숙 가능하다. 두 가족 이상이 투숙할 수 있는 규모로 갖췄다. 최근 고객 니즈를 반영해 키즈 전용 객실 및 펫 전용 객실을 추가로 오픈 했다.

△천진천을 바라보며 야외 테라스에서 이국적으로 즐기는 ‘프라이빗 바비큐 파티’ △금강산 화암사까지 이어지는 ‘포레스트 산책로’ △낮에는 여유로운 산책로, 밤에는 형형색색 레이저 조명쇼를 즐길 수 있는 ‘신선호’ △천진천과 폭포를 조망하는 ‘천진천 워터데크’를 비롯해 △하늘 전망대 △스위스밸리 포토존 10 △사슴 및 양 목장 등의 아웃도어 콘텐츠를 운영한다.

■ 펫 프렌들리 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충주’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지난 2020년 12월부터 반려동물과 투숙할 수 있는 객실과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및 야외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펫 프렌들리 리조트로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주말 평균 객실 예약률은 90% 이상, 연휴 기간에는 만실을 기록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객실은 3가지 종류로 나뉜다. 객실 내에는 반려동물 전용 △식기 △배변판 △배변패드 △미끄럼방지 슬라이드와 △먼지 제거기 △공기 청정기 △탈취제를 마련해 반려동물과 편안하게 머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리조트 내 약 50평 규모의 ‘플레이그라운드’와 야외 공간에는 약 350평 규모의 펫 전용 ‘펫 파크’를 마련했다. 야외 공간에 조성된 펫 전용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는 반려동물이 신선한 공기를 맡으며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휴식 공간으로 대형 강아지 발바닥 모양이 그려져 있어 인상적이다. 

‘펫 파크’ 입장권의 경우 투숙객은 무료이며 비투숙객은 모두 9900원(1일 기준, 세금 포함)으로 무게 15kg 이하의 반려동물만 입장 가능하다.

■ 맞춤형 객실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2021년 8월 ‘모던 비치 하우스’ 콘셉트로 새롭게 리뉴얼 오픈했다. 중문에서 찾기 힘든 성인 4인이 투숙 가능한 넓은 객실 구조가 고객에게 주목을 받으면서 리조트 이용 고객이 크게 늘며 안정적으로 자리를 잡았다. 오픈 이후 주말 기준으로 만실을 기록하고 있다.

전 객실 바다전망인 장점을 살려 침실을 ‘플로팅 오션뷰 베드룸’ 콘셉트로 설계해 편안한 침대에 누워서도 넓은 통 창을 통해 바다를 바라볼 수 있게 한 점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스위트 객실인 노블리안은 165.29㎡(50평형)로 침실 2개, 욕실 2개, 거실로 구성돼 최대 성인 8명까지 투숙할 수 있다. 180도 파노라마 오션뷰가 펼쳐지는 스위트 객실로 제주 일몰을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선셋 프레임 스위트’ 콘셉트의 객실이다. 특히 침실 내 욕실의 넓은 욕조에서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어 고객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 청정자연 속 키캉스 ‘켄싱턴호텔 평창’

켄싱턴호텔 평창은 강원도 평창 해발 700m 고지에서 아름다운 풍광과 청정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2만여 평(6만7000㎡)의 프랑스식 정원인 ‘켄싱턴 가든’, 전나무 숲 속에서 바비큐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빌리지’, 국내외 역대 올림픽 스포츠 선수들의 실제 소장품이 마련된 상설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켄싱턴 가든’은 계절의 변화에 따라 아름답게 형형색색 변하는 정원으로 호텔을 찾는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다. 영유아 자녀 동반 가족을 대상으로 키즈 전용 객실을 운영해 ‘키캉스 호텔’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자동차 테마로 꾸며진 ‘마이 카 스위트 키즈 룸’은 일반 객실보다 넓은 스위트 객실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3단 옷장, 테이블, 빈 백 등이 마련돼 있어 자동차 나라에 온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아울러 키즈 룸 안에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조이비 텐트’를 설치해 아이만의 휴식 공간을 별도로 준비했다.

호텔은 투숙객 전용으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포 플레이 라운지’와 유료로 이용할 수 있는 실내 키즈 카페 ‘키즈월드’를 운영하고 있다.

사진=켄싱턴호텔앤리조트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