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 소상공인 창업 지원하는 ‘머니뷰어’로 위치 선정부터 매출 예측 까지

28
오아시스비즈니스, 소상공인 창업 지원하는 ‘머니뷰어’로 위치 선정부터 매출 예측 까지
오아시스비즈니스, 소상공인 창업 지원하는 ‘머니뷰어’로 위치 선정부터 매출 예측 까지

예비 창업자들과 소상공인이 사업 시작할 때 가장 큰 고민 중 하나인 위치 선정과 매출 예측을 더욱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도구가 등장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자체 개발한 ‘머니뷰어’를 통해 창업을 고려하는 모든 이들에게 강력한 데이터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20일 밝혔다. ‘머니뷰어’는 사용자가 관심 있는 지역과 업종 정보를 선택하면, 해당 지역의 경제 활동, 유동 인구, 경쟁 상황 등을 분석하여 실제 발생 가능한 예상 매출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사업의 잠재적 성공 가능성을 사전에 평가하고, 더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 본부 뿐만 아니라, 독립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머니뷰어의 주요 기능은 크게 네 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상권 분석 기능은 지역의 상권, 유동 인구, 소비 패턴을 분석하여 최적의 창업 위치를 추천한다. 두 번째 매출 예측은 AI 기술을 이용해 선택한 위치에서의 예상 매출액을 정확하게 산출한다. 세번째, 업종 추천은 지역별 소비 트렌드와 시장 수요를 분석하여 성공 가능성이 높은 업종을 제안한다. 마지막으로, 리스크 관리는 잠재적인 시장 위험을 분석하고 이를 관리할 수 있는 전략을 제공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담당자는 “머니뷰어는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창업 초기의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장기적인 사업 성공을 도모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이미 다수의 프랜차이즈 본부와의 검증 과정에서 그 효과를 입증했으며, 사용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전했다.

상업용 부동산 AI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 높게 존재하던 정보의 장벽을 기술의 힘을 통해 낮추고, 보다 투명하고 효율적인 부동산 시장을 만들어가는 회사이다. 회사의 핵심 기술인 매출 예측 AI ‘델파이’를 기반으로 소상공인의 사업이 영세성을 벗어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소상공인 권리금 분석 서비스 ‘권리머니’ ▷부동산 개발 및 투자 업무 지원 솔루션 ‘CREMAO(크레마오)’ ▷소상공인 대안 신용 평가 모델 ‘ACSS’ ▷STO 기반 소상공인 로컬 브랜드 투자 플랫폼 ‘PICKPIE(픽파이)’ 등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의 문욱 대표는 “머니뷰어는 단순한 상권 분석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실질적인 비즈니스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머니뷰어를 통해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이 더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머니뷰어는 이번 달 ‘황금 상권 찾아주는 매출 탐색기’라는 슬로건으로 ‘넥스트라이즈 2024, 서울’에 참여하여, 서비스와 기술의 참신한 매력과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