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짝이 2배 지요!” 머스탱… 4도어 세단 출시!?

280

포드 머스탱 4도어 세단 출시 가능성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포드의 대표자들은 최근 머스탱 제품군에 4도어 세단 버전이 포함될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들은 머스탱 세단의 모습을 상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머스탱은 1964년 포드 팔콘 세단을 기반으로 한 1세대 2도어 모델로 처음 출시되었습니다. 이후 머스탱은 2도어 모델로만 생산되었지만, 최근 몇 년간 4도어 버전의 출시 소문이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포드의 CEO 짐 팔리는 며칠 전 4도어 버전이 생산될 가능성을 인정했습니다.

▲ 머스탱 4도어 세단 예상도/ 출처:콜레자

머스탱 4도어 세단 디자인

최근 공개된 4도어 머스탱의 공식 스케치는 차량의 옆모습을 보여주며, 현재의 7세대 머스탱(2022년 9월 출시)을 기반으로 한 디자인 옵션 중 하나를 나타냅니다. 이 렌더링은 기존 쿠페보다 휠베이스가 길어져 본격적인 4인승 또는 5인승 세단으로 변모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또한, 2열 좌석 위의 루프가 높아져 편안한 실내 공간을 제공합니다. 이는 “접힌” 뒷유리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 머스탱 4도어 세단 예상도/ 출처:콜레자

엔진과 변속기 옵션

포드 관계자에 따르면, 새로운 머스탱 세단에는 V8 가솔린 엔진과 수동 변속기가 장착될 수 있습니다. 이는 현재 쿠페 모델에서 제공되는 옵션과 동일합니다. 또한, 포드는 순수 전기 머스탱은 출시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결정은 전통적인 머스탱의 강력한 엔진 성능을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 머스탱 쿠페 현행

경쟁 모델

새로운 머스탱 세단의 잠재적 경쟁 모델로는 올해 3월에 출시된 차세대 닷지 차저가 있습니다. 차저 역시 강력한 성능과 스포티한 디자인을 자랑하며, 머스탱 세단과 유사한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습니다. 두 모델의 경쟁은 스포츠 세단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지를 제공할 것입니다.

▲ 머스탱 쿠페 현행

특별한 모델: Shelby Super Snake

한편, 포드는 모델의 60주년을 기념하여 신형 머스탱을 기반으로 한 842마력의 셸비 슈퍼 스네이크 쿠페를 출시했습니다. 이 모델은 강력한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머스탱의 전통을 이어가는 중요한 모델입니다. 슈퍼 스네이크는 머스탱 세단과 함께 포드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화할 것입니다.

▲ 머스탱 쿠페 현행

포드 머스탱의 미래

포드 머스탱의 4도어 버전 출시 가능성은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큰 기대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2도어 쿠페의 매력과 세단의 실용성을 결합한 머스탱 세단은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보입니다. 포드는 이를 통해 머스탱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이고, 다양한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계획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