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모임’ 서비스에 출첵 등 신규 기능 도입

174

당근은 ‘모임’ 서비스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각종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당근은 '모임' 서비스에 각종 신규 기능을 오픈했다. [자료:당근]

출석 체크, 일정 관리 등 정기 모임에 꼭 필요한 기능으로 러닝, 테니스 모임 등 반복적으로 모이는 모임 운영이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당근 모임에서 출석 체크 기능으로 참여 인원 현황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 모임 개설자는 모임 상세페이지에서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QR 코드를 만들 수 있고, 참가자는 오프라인 모임 장소에서 QR코드를 찍어 출석을 인증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을 통해 모임장은 쉽고 빠르게 출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정기 모임을 위한 ‘반복 일정 생성’ 기능도 추가됐다. 매주, 격주,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 예정인 모임의 경우 고정 날짜를 선택해 반복되는 일정을 최대 6개까지 한 번에 생성할 수 있다. 특정일, 특정 시간에 주기적으로 모여 달리기를 하는 러닝 모임 등에 특히 유용하다. 모임 일정에 참여한 이웃만 체크해 손쉽게 채팅방을 열고 관리할 수 있는 ‘개별 일정 생성 기능’도 도입됐다.

당근은 이용자 위치에서 가까운 지역의 모임부터, 원거리 모임까지 검색 범위를 넓혀 나가는 기능을 순차 도입할 예정이다.

진겸 당근 그룹플랫폼팀장은 “이웃들이 공통 관심사를 기반으로 생성한 고정 모임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기능을 도입했다”라며 “앞으로 모임에 참여하는 이웃과 모임을 운영하는 모임장을 위한 다양한 편의 기능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