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이즈게임즈, 美 텍사스 오스틴 소재 신규 스튜디오 설립

188
▲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 CI (사진 제공: 넷이즈게임즈)
▲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 CI (사진 제공: 넷이즈게임즈)

넷이즈게임즈가 18일(금),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 신규 게임 스튜디오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T-Minus Zero Entertainment)’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신규 스튜디오 대표는 소니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오스틴, 바이오웨어 오스틴 등 다수의 스튜디오 설립을 총괄했던 업계 베테랑 리치 보겔(Rich Vogel)이 맡는다. 리치 보겔은 ‘스타워즈 갤럭시’, ‘스타워즈 구 공화국’, ‘울티마온라인’ 등의 개발을 지휘했던 개발자다.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는 SF 장르의 MMO 액션 신작을 만든다. 본사는 오스틴 기술단지에 설립됐으며, 원격 근무 우선 방식을 도입해 오리지널 IP 개발에 열정이 있는 전 세계 게임 개발자들을 모집한다는 방침이다.

리치 보겔 신임 대표는 “우리는 전 세계 게이머들이 함께 플레이하며, 열정적인 커뮤니티를 형성하는 스토리와 현실감 넘치는 콘텐츠를 창조하는 것”이라며 “넷이즈게임즈와 사업 비전을 공유해 온전한 창작의 자유를 지원받으며, 꿈을 현실로 이룰 기회를 맞게 됐다”고 스튜디오 출범 소감을 전했다.

▲ 리치 보겔 대표 (사진 제공: 넷이즈게임즈)
▲ 리치 보겔 대표 (사진 제공: 넷이즈게임즈)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는 여러 베테랑 인력을 영입했다. ‘폴아웃 76’, ‘둠’ 등의 게임 디자인을 담당했던 22년 경력 게임 디렉터 마크 터커, ‘드래곤 에이지: 인퀴지션’, ‘스타워즈: 구 공화국’ 등의 아트를 담당한 26년 경력 아트 디렉터 제프 돕슨, ‘엘더스크롤 온라인’, ‘폴아웃 76’ 등의 제작에 참여한 10년 경력의 운영 및 제작 전문가 스콧 말론 등이 신규 스튜디오에 합류했다.

넷이즈게임즈 글로벌 투자 및 파트너십 총괄 책임자 사이먼 주는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에 업계 최고 경쟁력과 열정을 갖춘 전문가들을 영입해 완전히 새로운 게임 경험을 창조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넷이즈게임즈는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할 제작자들의 가능성을 온전히 신뢰하며, 신규 스튜디오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티마이너스제로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의 더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