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판타지 느낌, 민트로켓 테크 데모 ‘프로젝트 V’ 공개

366
▲ 테크 데모 프로젝트 V 영상 중 한 장면 (사진 제공: 넥슨)
▲ 테크 데모 프로젝트 V 영상 중 한 장면 (사진 제공: 넥슨)

넥슨이 11일(금), 자사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브랜드 페이지에 ‘LAB(연구소)’을 오픈하고 기술 시범 영상을 공개했다.

민트로켓은 글로벌 혁신 성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신 엔진을 이용한 영상 제작, 차세대 기술, 비주얼 등에 관한 연구 개발을 병행 중이다. 이번에 신설된 ‘LAB’ 페이지를 통해 연구 결과물을 공개할 예정이다.

▲ 민트로켓 테크 데모 ‘프로젝트 V’ (영상 출처: 민트로켓 공식 유튜브 채널)

그 첫 번째로 기술 시범 영상(TECH DEMO) ‘Project V’를 공개했다.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해 새로운 기술, 영상을 게임에 접목하는 과정을 연구한 결과물로, 한국의 건물, 복식, 설화를 차용해 조선풍 배경의 게임 콘셉트를 만들어냈다. 또한 다양한 그래픽 툴을 활용해 인물의 주름, 피부, 의복 등을 자연스럽고 사실적으로 구현했으며, 정교하고 입체적인 호랑이의 움직임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넥슨 신규개발본부 및 민트로켓 총괄을 맡고 있는 김대훤 부사장은 “‘민트로켓’에서는 게임 본연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해 신기술, 비주얼 등 다방면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연구의 결과를 게임에 접목시키는 한편, 누적된 노하우를 통해 전사 기술력 발전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트로켓’의 LAB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브랜드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