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마비노기’ 20주년 기념 풍성한 인게임 이벤트 실시

52

넥슨은 20일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 2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인게임 이벤트를 실시하고, 길드 시스템 및 PC방 혜택을 개선한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7월 18일까지 오리지널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마비노기 20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던바튼 도서관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신비한 서고에서 마주친 소녀, ‘피스’의 스토리가 매주 오픈되며, 스토리 확인 시 ‘신비의 서고 트렁크’, ‘책의 정령 서포트 퍼핏 외형 주문서’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20주년 이야기 조각’을 지급하고, 일일 퀘스트 4종을 완수하면 ‘20주년 이야기 조각(20개)’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스토리 퀘스트를 모두 진행하고 일일 퀘스트를 20회 이상 클리어하면 ‘마비노기 켈틱 의장 선택 상자’ 등을 지급하며, 기간 내 게임 접속만 해도 ‘20주년 판타지스타 2차 타이틀 쿠폰’과 ‘누군가의 특별한 편지’ 아이템을 제공한다. 아울러, 몬스터 사냥을 통해 ‘땡스노트 조각’을 모으면 개발자의 마음이 담긴 ‘개발자의 20주년 땡스노트’도 완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9월 12일까지 신규 및 복귀 유저를 위한 ‘밀레시안 친구 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밀레시안을 초대하고 획득한 친구 초대 포인트에 따라 ‘하데스 호루라기’, ‘망각의 비약’ 등 보상을 제공하며, 초대받은 밀레시안에게도 ‘에린에 온 걸 환영해! 2차 타이틀 획득 쿠폰’, ‘초보 모험가 코기 호루라기’ 등 풍성한 환영 선물을 지급한다.

20주년을 맞아 길드 시스템 개편 및 PC방 혜택 리뉴얼 등 유저 편의성과 혜택도 강화했다. 먼저, 유저의 플레이 스타일 분석을 통해 어울리는 길드를 추천하는 ‘길드 추천 시스템’, 길드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는 ‘길드 태그 시스템’을 추가했으며, 길드 내에서 매일 다양한 타이틀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길드 플레이 순위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한, 길드 재가입 대기 시간을 단축하고, 길드 생성 시 필요한 파티 인원수를 축소하는 등 길드 운영의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이 밖에, PC방 접속 시 상시 보상 지급, 전투 경험치 두 배 적용, 환생 시 60레벨 즉시 달성 등 강화된 PC방 혜택을 제공하는 ‘마비노기 2024 PC방 혜택 리뉴얼’도 진행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