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잠바주스, 이른 더위에 매출 증가…’여행 수요 급증에 실적 기대감 ↑’

183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일찍 찾아온 더위로 전년 동기대비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잠바주스는 1월부터 4월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40% 이상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역시 전년비 50%가 오르는 등 실적이 크게 증가했다. 잠바주스의 호실적에는 예년보다 빠르게 찾아온 더위와 함께 주력 제품 개발, 건강 식사 대용 제품군 확장 등의 마케팅 전략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는 분석이다.

먼저, 잠바주스의 주력 제품 중 하나인‘스무디’가 매출을 견인했다. 열대과일, 제철 과일 등을 활용한 과일 스무디부터 단백질 보충에 효과적인 프로틴 스무디까지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한 것이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또한, 팬데믹 시대 웰니스 트렌드가 급부상 하면서 과일에 요거트와 두유 등을 섞은 베이스에 치아씨드와 견과류 등을 올린 ‘에너지 보울’이 식사 대용으로 큰 인기를 끈 것도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이외에도 RTD(Ready To Drink) 제품 판매도 확대되고 있다. 간편하고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과채음료 RTD 5종뿐만 아니라 마시는 프로틴 RTD 제품 4종도 출시하며 건강 카테고리를 더욱 확대했다. 

작년 프로틴 RTD 제품은 전년 대비 70% 가까이 판매량이 증가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잠바주스는 향후 RTD 신규 제품군을 강화하고 B2B 채널을 확대해 리테일 사업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잠바주스는 올해 더위가 일찍 시작되면서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발 빠르게 출시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제품은 이국적인 하와이 휴양지를 주제로, 리치를 포함해 파인애플, 망고, 코코넛, 패션후르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며,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21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되며 22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을 1만 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6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급증하면서 인천공항 내 운영 중인 7개 점포 매출도 늘어나며 하반기 매출 상승폭이 더욱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잠바주스는 국내 대표 스무디·주스 브랜드로써 신선한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업계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먼컨슈머 = 임수경 기자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