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무개념” 대환장 부모 목격, 운전자들 경찰 빨리 불러라 난리!

111

스타에디터3시리즈콜라보2023 이런소식저런소식

“역대급 무개념” 대환장 부모 목격, 운전자들 경찰 빨리 불러라 난리!

다키포스트님의 프로필 사진

공식

65만 팔로워

2023.11.25. 08:000 읽음 비밀글

통계

출처 : 보배드림
출처 : 보배드림

인터넷 커뮤니티를 통해 논란이 된 이슈가 있다. 자동차 대형 커뮤니티, 보배드림에 선루프 위로 고개를 내민 아이들이 포착된 사례다. 선명하게 찍히지 않아 구체적으로 어떤 상황인지 알 수는 없다.

그러나, 주행 중인 차량 위에 올라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즐기는 아이들의 감정을 어렴풋이 예상해 볼 수 있었다. 즐겁지 않으면 금세 내려왔을 테니 말이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매우 위험하다. 유사한 사례가 소개되면 어김없이 강한 비판으로 이어질 정도다.

출처 : 보배드림
출처 : 보배드림

이러한 상황들에 대해 네티즌들은 다양한 비판을 이어나갔다. 유사 사례에 대한 여론을 살펴보면 “부모 지능이 낮아서 저럽니다.”와 같은 의견도 있었다.
 
다소 거친 비판이지만, 대체로 공감하는 분위기였다. 또, 절대로 해서는 안 될 상황에 대한 날선 비판으로 해석해 볼 수 있겠다.
 
이와 비슷한 의견으로 “아이가 해달라는 대로 다 해주는 부모가 항상 문제다.”, “운전자 살인 미수로 처벌해야 한다.”, “아동 학대” 등이 있었다.

출처 : 보배드림
출처 : 보배드림

이처럼 많은 비판이 이어진 것은, 아이들이 위험한 상황에 놓였기 때문이다. 주행 중 루프 위로 바람만 불어오는 것은 아니다.
 
간혹 앞 차에 의해 튀어 오른 작은 돌조각이나 쓰레기, 벌레 등이 날아들 수도 있다. 만약 안경이 없을 경우 그대로 눈으로 들어가 크게 다치거나 실명으로 이어질 수도 있다.
                       

만약 고속도로였다면 더욱 심각했을 것이다. 작은 돌조각으로도 앞 유리가 깨지고, 단단한 차량 파츠에 홈이 파일 정도이니 말이다.

출처 : 보배드림
출처 : 보배드림

결국 선루프 위로 얼굴을 내미는 행동은 얼굴 및 안구를 다칠 수 있는 만큼 절대로 해서는 안 된다. 만약 한술 더 떠서 허리 위까지 몸을 내민다면 사망 위험도 존재한다. 만약 높이가 낮은 교통 표지판이 있을 곳에서는 머리를 가격 당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런 상황은 처벌 대상일까? 가능하다. 도로교통법 제39조 3항에 따르면

▶ 모든 차 또는 노면전차의 운전자는 운전 중 타고 있는 사람 또는 타고 내리는 사람이 떨어지지 않도록 문을 정확히 여닫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다.

이를 어길 경우

▶ 범칙금 6만 원이 부과된다.

즉, 추락 의무 방지 조항을 어긴 것 이기 때문에 법적으로도 처벌 가능한 것이다.

선루프는 올바른 방법으로 사용했을 때에나 기대할 수 있는 것이며, 얼굴을 내미는 등의 무리한 행동을 하면 결국 사고를 유발하는 위험한 장치가 될 뿐이다. 만약 아이들이 2열에서 얼굴을 내미는 행동을 한다면 즉시 제지하고 선루프를 닫기 바란다. “설마, 괜찮겠지.”라는 생각 때문에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말이다.

“역대급 무개념” 대환장 부모 목격, 운전자들 경찰 빨리 불러라 난리!
글 / 다키포스트
ⓒ DAKI POS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콘텐츠 관련 문의 : dk_contact@fastlabs.co.kr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