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침수대비 요령 그리고 침수가 되었을 때 어떻게 처리해야할까?

449

반응형

::::: 자동차 침수대비 요령은??

1. 침수 예상 지역 피하기: 폭우나 홍수가 예상되는 날에는 침수 위험이 있는 지역을 피해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2. 주차장 선택: 고지대에 있는 주차장을 선택하거나, 침수 위험이 낮은 곳에 주차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3.침수 경보 확인: 기상청 또는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침수 경보를 확인하며, 침수 위험이 있는 지역에 대한 정보를 파악하십시오.

4. 차량 배기구와 에어 필터 청소: 차량의 배기구와 에어 필터를 정기적으로 청소하여 침수 시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구급상자 및 이동식 충전기 준비: 긴급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차량에 구급상자와 이동식 충전기를 준비해 두시길 바랍니다.

6.차량 용품 구입: 침수 시 이용할 수 있는 차량용 승강 장치, 와이퍼, 포켓 토크 렌치 등의 도구를 사전에 준비해 둡니다.

::::: 차량이 침수되고 있는데 차 안에 있따면?

1. 차량 엔진 끄기: 물이 차량 내부로 들어올 때의 급작스러운 변화로 인해 기계 부품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차량 엔진을 바로 끄세요.

2. 안전한 장소로 대피: 차량 밖의 물의 높이가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차량을 벗어나 장애물 없는 고지대로 이동하세요.

3. 긴급호출: 안전한 곳으로 대피한 후, 휴대전화로 119 등 예비긴급번호에 신고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4. 창문 열기: 극단적인 상황에서 차량문이 안 열릴 경우 창문을 가볍게 깨서 탈출하세요. 이 때는 창문에 깨진 유리 조각에 부상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대처해야합니다.

이러한 상황에 처하지 않기 위해 폭우가 예상되는 기간과 홍수 위험이 있는 지역를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차량에는 비상용 툴 키트와 구급상자 등을 준비해서 재난 시 대비할 수 있도록 하세요

::::: 만약에 차량이 침수가 되어버렸다면??

차량이 완전히 침수가 되었다면 보험을 불러야겠지만 뭔가 애매하게 침수차가 되어버렸다면 아래와 같이 해보세요.

1. 전문가에게 연락: 먼저 엔진 및 전기 계통의 손상 정도를 평가하고 정비 가능 여부를 파악하기 위해 자동차 정비 전문가에게 상담하세요.

2. 자동차 보험 회사에 신고: 차량이 침수된 것을 보험회사에 신고하고 처리 절차를 진행하세요. 보험 가입 내용에 따라 일부 또는 전액 보상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침수차 물기 제거: 전문가의 도움으로 수차와 원인 된 물을 제거하고, 제습기를 사용하여 차량 내부를 완전히 건조시키세요.

4. 시트, 카펫 및 내장재 청소: 카펫, 시트와 내장재를 분리하여 깨끗이 청소하거나 교체하세요. 물이 밑으로 스며들면 부식 현상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5. 엔진 오일 및 필터 교체: 침수 후 엔진 오일 및 필터를 신속하게 교체하여 엔진에 발생할 수 있는 부식을 방지하세요.

6. 전기 부품 점검 및 교체: 배터리 및 외부 전기 시스템도 점검하여 필요한 경우 교체하세요. 전기 문제가 그대로 남아있으면 운전 중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7. 제동 시스템 점검: 침수로 인해 제동 시스템에도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제동 시스템의 정상 작동 여부를 확인하세요.

8. 차량 정비 마무리: 전문가에게 마지막 검사를 받아 차량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는 상태로 확인하세요.

 

여름철 태풍과 장마 시 자동차 침수 어떻게 대처할까? (보험/보상)

여름철 태풍과 장마에 자동차 관리 어떻게 해야 할까? 조금 늦었지만 오늘은 태풍과 장마로 엄청난 비가 내…

blog.naver.com


반응형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