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날렵해진 혼다 시빅! 2.0 하이브리드로 귀환”

52

업데이트된 혼다 시빅 외관 변경

2024년 5월 21일, 혼다는 업데이트된 혼다 시빅 모델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터보 엔진을 배제하고 2리터 자연 흡기 엔진과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여 주요 시장에 출시된다. 시빅의 새로운 외관 디자인은 전면 범퍼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변화를 통해 더욱 공격적인 모습을 선보이며, 후면 범퍼도 수정되었다. 또한, 차체 색상 팔레트가 확장되었고, 가장 비싼 Sport Touring Hybrid 버전에는 새로운 휠이 제공된다.

▲ 혼다의 신형 시빅

새로운 기술과 하이브리드 모델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기술적 변화는 하이브리드 모델의 등장이다. 미국 시장을 겨냥한 하이브리드 세단과 해치백은 Atkinson 사이클에서 작동하는 2.0리터 흡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로 구성되며, 총 출력은 203마력에 달한다. 이 하이브리드 모델은 서스펜션도 하이브리드에 맞게 조정되었다. 또한, 가솔린 모델은 CVT와 결합된 2.0리터 흡기 엔진을 제공하며, 1.5리터 터보 엔진은 단종되었다.

▲ 혼다의 신형 시빅

내부 디자인과 편의 기능

내부에서는 USB-C 커넥터가 전면에 추가되었고,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검정색과 회색 마감이 사용된다. 고급 모델에는 Google 서비스가 포함된 멀티미디어 시스템이 제공되며, 9인치 터치스크린이 장착된다. 모든 버전에는 적응형 크루즈 컨트롤, 자동 제동, 차선 유지 시스템을 포함하는 혼다 Sensing 콤플렉스가 기본으로 장착된다. 상위 모델에는 전기 선루프,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열선내장 시트, 온도 조절 장치 및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도 포함된다.

▲ 혼다의 신형 시빅

새로운 혼다 시빅 시장 출시 계획

업데이트된 혼다 시빅 세단은 6월에 미국 딜러에게 출시될 예정이며, 해치백 모델은 이후에 출시될 예정이다. 회사는 하이브리드 버전이 전체 판매의 약 40%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현재 가격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전 모델의 가격은 세단이 $23,950, 해치백이 $24,950였다.

미국 시장에서의 성과

2023년 한 해 동안 미국에서 혼다 시빅은 200,300대 이상 판매되었으며, 이는 전년 대비 50% 증가한 수치다. 2024년 첫 4개월 동안도 83,972대가 판매되어 36%의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는 혼다 시빅의 지속적인 인기를 보여주는 것이다.

▲ 혼다의 신형 시빅

혼다 시빅 결론

업데이트된 혼다 시빅은 터보 엔진을 배제하고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도입하며, 디자인과 기술 측면에서 많은 변화를 시도했다. 이러한 변화는 지속 가능한 에너지 사용과 향상된 운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혼다의 노력의 일환으로 볼 수 있다. 앞으로도 혼다 시빅은 미국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