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 ‘QX80’ 브랜드의 럭셔리 플래그십 SUV로 공개

368

인피니티는 새롭게 디자인된 QX80을 공개하면서 브랜드의 플래그십이자 미래 방향을 제시하는 고급 SUV로 선보였다.

2010년 처음 소개되었던 QX80은 2015년과 2018년 두 번의 부분변경을 받으며 14년 동안 시장에 판매되어 왔다.

2025년형 QX80은 인피니티의 유선형 아티스트리 인 모션(Artistry in Motion) 디자인 언어를 채택해 신선하면서도 친숙한 디자인을 제공한다.

외관의 가장 큰 변화는 전면부의 더블 아치 그릴이 대나무 숲의 유기적인 모양에서 영감을 얻어 반복된다. 인피니티 로고는 조명이 켜지고 그릴 옆에는 공기 역학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분할된 조명 장치와 수직 에어 커튼이 있다.

문 손잡이는 플러시 타입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현대화된 전면 펜더 통풍구는 유선형의 외관에 도움을 준다. 측면 필러는 검은색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후면부에 전체 너비의 라이트 바가 있는 현대식 리프트게이트가 포함된다. 테일라이트는 300개 이상의 LED로 구성되어 있으며, 빛이 은은하게 반사되도록 설계됐다.

새롭게 도입된 ‘라이트 패스(Light Path) 시스템은 소유자가 차량에 접근할 때 인피니티 로고가 켜지고 주간 주행등(DRL)이 켜지는 동안 도어 핸들이 자동으로 확장된다.

6년 동안 개발되어 정밀한 공정으로 적용된 다이내믹 메탈 페인트 작업을 통해 액체 금속 느낌을 주도록 했다. 

실내는 14.3인치 디스플레이를 갖춘 레이어드 디자인을 적용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구글이 내장되어 있어 구글 지도, 구글 어시스턴트, 구글 플레이 스토어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센터 콘솔에는 새로운 9인치 디스플레이가 배치되어 있어 주행 모드 셀렉터와 실내 온도 조절 및 앞좌석 설정을 컨트롤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64색 앰비언트 조명 시스템, 센터 콘솔 쿨 박스 등이 포함된다.

QX80은 1열과 2열, 3열까지 좌석을 따뜻하게 할 수 있으며 모델 처음으로 2열과 1열에 마사지 시트를 제공한다. 또한 생체 인식 냉각 시스템을 통해 헤드라이너에 있는 적외선 센터로 실내 온도 조절을 돕는다. 

오디오 시스템은 600와트의 전력을 가진 14 스피커 클립쉬 오디오 시스템이 제공되고 티타늄 트위터와 8인치 트라이파워 서브우퍼, 24채널 증폭기를 가진 24 스피커 시스템이 상위 트림에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트윈터보 3.5리터 V6로 대체되어 최고출력 456마력 및 699Nm의 토크를 생산한다. 변속기는 새로운 9단 변속기로 대체되어 보다 더 가속과 효율적인 고속도로 순항을 지원한다.

QX80에는 에어 서스펜션을 갖추고 다양한 주행 안전 보조 시스템이 제공된다. 기본 제공되는 프로 파일럿 어시스트 1.1과 함께 특정 고속도로에서 핸즈프리 운행이 가능한 레벨 2 반자율 주행 시스템인 프로 파일럿 어시스트 2.1이 포함된다.

2025 인피니티 QX80은 올여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