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환경규제가 결국…” 다시아, 2024년 산데로 조거 모델 신형

157

▲ 산데로/ 출처: 다시아

새로운 유럽 GSR2 표준 준수를 위한 변화 산데로 조거 모델 신형

2024년 7월부터 시행되는 새로운 유럽 GSR2 표준에 맞추어 다시아는 자사의 인기 모델인 산데로 (Sandero) 와 조거 (Jogger)를 신형 모델로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크루즈 컨트롤, 사고 발생 시 데이터를 기록하는 ‘블랙박스’,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시스템 등 특정 안전 장비의 탑재가 필수화됨에 따라 진행된다. 루마니아 브랜드인 다시아는 이 규정에 맞추어 최소한의 비용과 신뢰성을 고려한 온보드 전자 장치를 갖춘 제품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 산데로/ 출처: 다시아
▲ 산데로/ 출처: 다시아

필수 안전 장비와 새로운 기능 추가

새롭게 업데이트될 산데로와 조거 모델은 사고 발생 시 데이터 기록 장치, 알코올 이모빌라이저, 교통 표지판 인식, 차선 유지 및 변경 경고 시스템, 후방 주차 보조 장치 등 다양한 안전 기능을 기본적으로 탑재한다. 또한, 비와 조명 센서, 보행자 및 자전거 운전자 감지 기능을 갖춘 자동 비상 제동 시스템(AEBS)과 주차 정지 신호 비상 기능도 포함된다. 이와 함께 다시아는 운전자가 운전 중 또는 정지 상태에서 특정 운전 보조 장치를 쉽게 활성화하거나 비활성화할 수 있도록 대시보드에 ‘내 안전’ 버튼을 추가한다.

▲ 산데로/ 출처: 다시아
▲ 산데로/ 출처: 다시아

스타일과 편안함 향상을 위한 업데이트

다시아는 이번 모델 업데이트를 통해 스타일, 편안함, 효율성을 강화한 새로운 장비를 제공한다. Sandero Stepway는 Safari Beige라는 새로운 색상 옵션을 제공하며, 이전에 Jogger 및 Extreme 버전에만 제공되었던 Schist Grey 색상을 모든 모델로 확대한다. 새로운 16인치 다이아몬드 컷 또는 검은색 Randia 합금 휠과 16인치 검은색 Atara Flexwheels 허브캡도 도입되며, Stepway 변형과 Jogger의 전면 도어에는 새로운 스티커가 추가된다.

▲ 조거/ 출처: 다시아
▲ 조거/ 출처: 다시아

편의성 및 기술적 향상

모든 Sandero 및 Jogger 모델은 전면에 USB-C 소켓을 갖추고, 컴포트 팩이 장착된 모델의 경우 후면에도 USB-C 소켓이 제공된다. 클래식 Sandero는 새로운 Journey 마감을 도입하며, Jogger는 Essential 모델에 수동 에어컨을 추가하고, 140hp Jogger Hybrid 모델에는 새로운 7인치 디지털 계측 장치와 E-Save 모드를 탑재하여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수준을 약 70%로 유지한다.

▲ 조거/ 출처: 다시아
▲ 조거/ 출처: 다시아

가격 인상 가능성

현재로서는 다시아가 업그레이드된 Jogger와 Sandero의 정확한 가격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필수 장비 및 추가 옵션의 도입으로 인해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다시아는 지금까지 다른 제조업체에 비해 비용 효율적인 옵션을 제공해왔으며,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이러한 전통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