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용 한국타이어 ‘키너지 XP’ 북미 시장 출시

142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키너지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이다. 세단, SUV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한 사계절 타이어다.

신제품은 최신 올시즌 퍼포먼스 컴파운드 적용으로 사계절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그립력을 향상시켜 여름철과 겨울철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어 표면 사이프(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특수 숄더 그루브(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 디자인 채택으로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리고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키너지 XP는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타이어 수명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정진수 동아닷컴 기자 brjeans@donga.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