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읽기 좋은 카페’ 서울 힐링 여행으로 제격인 북카페 BEST 3 추천

4
책읽기 좋은 카페, 북카페 추천 / 사진=freepik
책읽기 좋은 카페, 북카페 추천 / 사진=freepik

책 속에 담겨 있는 매력적인 이야기의 세계는 너무 넓어 헤아릴 수 없습니다. 그 매력을 알기 위해선 독서하기 좋은 곳을 통해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를 즐기는 것이 좋겠죠.

독특하고 아담한 북카페부터 커피 한잔을 할 수 있는 곳까지 서울에는 다양한 북카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바쁜 일상을 탈피해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서울 북카페 세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마이시크릿덴

마이시크릿덴 내부 / 사진=인스타@마이시크릿덴 공식
마이시크릿덴 내부 / 사진=인스타@마이시크릿덴 공식

▶주소 : 서울시 중구 덕수궁길 9 현진빌딩 401호

▶운영시간 : 9시-22시 [18-22시 와인페어링] 자세한 시간은 인스타 참조

※공유 서재 이용시 사전 예약 필수

낮에는 문학 속 이야기에 빠지고, 태양이 내리 앉은 후엔 와인과 함께할 수 있는 서울의 이색 북카페. 바로 마이시크릿덴입니다.

낮에는 예약제 서재로 밤에는 와인 페어링 공간으로 운영되는 이곳은 사전 예약을 하고 방문해야 하지만, 고풍스러운 내부 공간에서 차분하게 책일기 좋은 카페라 할 수 있습니다.

마이시크릿덴의 특징은 주간에 모든 대화를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조용한 내부 공간에서 밖의 자연 풍경과 함께 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대화가 필요한 만남이라면 낮보단 와인 페어링 시간에 방문하여 고풍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즐거운 대화를 나눠보시길 바랍니다.

2.북파크 라운지

북파크라운지 / 사진=visit서울
북파크라운지 / 사진=visit서울

▶주소 : 서울 용산구 이태원로 294 블루스퀘어 3층 북파크라운지

▶운영시간 : 11:30-21: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1일 이용권-9,900원

이태원 블루스퀘어에 위치한 북카페라운지는 독서 애호가들을 위한 아늑한 안식처 같은 곳입니다. 2층은 원하는 서적을 구매할 수 있고, 3층은 다양한 분야의 엄선된 도서들을 자유롭게 탐독할 수 있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책읽기 좋은 카페답게 최적화된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1인용 독서 공간부터, 안락한 소파, 편안한 리클라이너 체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또 MBC 예능「놀면 뭐 하니」에서 MC 유재석 씨가 실제로 방문하여 더욱 명성을 얻게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합리적인 가격 9,900원으로 독서와 함께 북파크 라운지가 준비한 다양한 매력 속으로 빠져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3.1984

레트로한 느낌의 1984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레트로한 느낌의 1984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서울 마포구 동교로 194 혜원빌딩 1층

▶운영시간 : 10:00-23:00

2호선 홍대입구역 2번 출구를 빠져나와 1984 출판사에서 운영하는 북카페가 나오는데요. 이곳은 두 공간으로 나누어 왼쪽은 편집숍, 오른쪽 공간은 카페로 운영중이죠.

혈기왕성한 홍대의 중심에서 차분하게 책을 읽으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 1인 좌석이 많아 나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예술, 음악, 패션 등 생활속에 요소에 기반한 물품도 함께 판매 하고 있어 특별한 기념품을 쇼핑과 구경하는 재미까지 제공합니다.

홍대에서 약속을 잡고 기다린다면 1984북카페에 방문해 차분한 마음으로 책 한권 읽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