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놀거리 데이트코스 라베니체 문보트 예약정보 야경

4187

김포는 서울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며 다양한 볼거리와 여행지들이 있어 수도권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특히 낭만적인 데이트를 하기 위해 김포에 있는 문보트를 많이 찾으시는데요. 라베니체의 수로에서 문보트를 탑승하는 데이트코스가 인기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김포 놀거리 데이트코스로 알려진 라베니체 문보트 예약정보와 야경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김포 라베니체 금빛수로 문보트
경기도 김포시 초당로 40
031-980-5989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경기도 김포시 김포한강2로24번길 29 지도보기

‘금빛수로’는 한강신도시를 관통하는 총연장 2.68㎞의 인공수로로 라베니체와 수변공원, 리버워크로 구성되어 김포시민 모두가 찾고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수변공간(실개천 포함 11.7km)으로 조성되어있습니다. 수로 양옆으로 상가 건축물과 아름다운 수변공간이 어우러져 이국적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금빛수로에는 수상레저시설(Moon Boat)과 음악분수, 피크닉 광장, 쇼핑몰, 산책로 등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거리공연과 전시회, 플리마켓, 전시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도 있는 곳입니다.
문보트도 탑승하고 수변공원을 거닐면서 주변 야경을 감상하는 것도 데이트코스로 좋아요.
주변에 상업시설이 잘 갖추고 있어서 가볍게 식사나 술한잔 하기에도 좋고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기에 좋아 연인들이 데이트하러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드라마 ‘구미호뎐’과 예능 프로그램 ‘한끼 줍쇼’ 등 여러 방송을 통해 매체에 소개되면서 타지역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이 되었는데요. 낮이면 수면 위로 햇살이 비춰 별빛처럼 반짝이고, 밤이면 도시의 불빛이 다시 수면 위에 색색의 빛으로 환해지는 낭만적인 곳으로 느린 걸음으로 수로를 따라 걷다 보면 마치 다른 나라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어둠이 내리기 시작하면, 달모양의 보트를 탑승하시는 분들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을 문보트라고 합니다. 
작년까지만해도 문보트는 현장결제만 할 수 있었지만, 이제는 인터넷예약을 할 수 있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김포시청 통합예약 사이트에서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금빛수로 수상레저기구 이용료는 페달보트 15,000원, 문보트 20,000원, 패밀리 보트는 25,000원 정도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에요. 가까운 송도 인근에 있는 문보트도 있지만, 송도문보트보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온라인으로 예약할때 알 수 있지만, 하루에 8회 운행이 됩니다. 오후 2시부터 운행하며 오후 9시 15분이 마지막 시간이에요. 탑승 후 30분 정도 문보트를 이용하실수 있어요. 갑작스런 일정변경으로 취소를 할 경우 한시간 전에만 취소를 하시면 됩니다. 

예약시간에 맞춰 김빛수로 보트하우스를 찾아 예약확인을 하고 보트에 탑승을 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팁을 드리자면, 문보트나 패밀리보트를 탑승하면서 음료를 마실수 있어서 음료를 사가지고 탑승하시는 분들이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한 음료나 간단한 먹을 거리를 구입해서 탑승해보세요. 탑승할때에는 안전교육을 해주고 구명조끼를 주기때문에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내릴때까지 착용하셔야합니다.

가장 사람이 많이 몰릴 시간은 해가 지는 시간부터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밤 시간대입니다. 금빛수로와 연결된 라베니체는 김포 관광명소로 인근의 상가 건축물의 조명등을 보면서 문보트를 탑승할 수 있어요. 야경이 아름다워 야간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손꼽히는 곳이랍니다. 

금빛수로 보트하우스 주차장

금빛수로 보트하우스를 이용하실때 주차장을 알려드릴게요. 중앙 한강공원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만약 예약을 하지 못하셨다면, 이용하는게 어려울 수 있어요. 그래도 아쉬워하지마세요. 수로를 따라 양옆으로 있는 산책로를 거닐면서 야경을 감상할수도 있습니다. 
문보트에는 알록달록한 불빛이 들어오는데, 그 모습이 주변 야경과 어우러져서 산책하기에도 좋고, 문보트를 타며 분위기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요즘처럼 더위때문에 야간 산책을 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 시원한 밤바람을 쐬면서 연인과 데이트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