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꼭 가봐야 할 맛집’ 서구, 동구, 중구 대표 꿀맛, 대전 맛집 TOP 4 추천

1
[광천식당 두루치기 칼국수] 대전 꼭 가봐야 할 맛집 / 사진=다이닝코드
[광천식당 두루치기 칼국수] 대전 꼭 가봐야 할 맛집 / 사진=다이닝코드

대전은 매력적인 여행지로 유명하지만, 대전 맛집도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서구, 동구, 중구 각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꿀맛의 향연은 대전 여행에서의 필수!

입맛을 사로잡을 대전 꼭 가봐야 할 맛집 TOP 4를 소개합니다. 대전 맛집과 함께 즐거운 대전 여행도 계획해 보시길 바랍니다.

1.광천식당

광천식당 입구 / 사진=다이닝코드
광천식당 입구 / 사진=다이닝코드

▶주소 : 대전 중구 대종로505번길 29

▶운영시간 : 10:30-21:30 [15~17시 브레이크] |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두부두루치기-16,000원

광천식당의 대표 메뉴는 두루치기와 수육! 매콤한 양념에 큼직하게 썬 두부와 오징어를 볶아 만든 두부 두루치기는 돼지고기를 못 먹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마법의 두루치기랍니다.

양념이 두부에 깊게 배어들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인데, 만약 매운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면 시원한 물김치와 따뜻한 육수를 함께 곁들여 먹는 것도 좋습니다.

깃밥 대신 면을 비비면 또 다른 대전 별미가 입안 한가득! 양념이 진하고 풍미가 가득한 광천식당의 두루치기는, 한번 먹어보면 자꾸만 생각나는 꿀맛 이랍니다~ 야들야들한 수육도 별미로 함께 드시는 것을 추천해요. 대전 꼭 가봐야할 맛집으로 광천식당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입맛 당기는 두부두루치기 / 사진=다이닝코드
입맛 당기는 두부두루치기 / 사진=다이닝코드

2.오씨칼국수

오씨칼국수 입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오씨칼국수 입구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대전 동구 옛신탄진로 13

▶운영시간 : 11-21시 [15~15:30 브레이크, 공휴일엔 x] |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손칼국수-8,500원

오씨 칼국수는 물총 칼국수와 수제비로 유명한 대전의 숨은 맛집이에요. 대전 맛집 오씨칼국수는 동죽 조개, 즉 물총 조개를 듬뿍 넣고 끓여 국물이 마치 바다가 입안에서 맴도는 듯 시원함을 선사합니다.

칼칼하면서도 조개에서 우러나온 액기스의 깊은 맛이 입안 가득 퍼지는데, 매콤한 국물이 더해져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가 않죠. 애주가분들은 국물만으로 소주 한병을 가볍게 마신다고도 해요.

칼국수와 제공되는 김치와 깍두기는 원하는만큼 즐길 수 있어 금상첨화랍니다. 시원하고 깊은 오씨칼국수의 국물은 한 그릇 뚝딱 하면 몸도 마음도 따뜻해지는 기분을 선사하는 대전 맛집이랍니다.

물총 조개 한가득 오씨칼국수 / 사진=구석구석
물총 조개 한가득 오씨칼국수 / 사진=구석구석

3.토박이

토박이 오징어 주물럭 / 사진=다이닝코드
토박이 오징어 주물럭 / 사진=다이닝코드

▶주소 : 대전 중구 중앙로156번길 41-9 골목1층

▶운영시간 : 11-22시 [16~17시 브레이크] | 화요일 휴무

▶대표메뉴 : 오징어주물럭(1인)-8,000원[2인 이상 주문]

으능정이 문화의거리, 프랜차이즈 식당들 사이에서 여전히 변함없이 그 자리를 지키는 오랜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대전 중구의 토박이인데요. 이곳에서는 다른 맛집과는 달리, 간단한 메뉴로 오랜 시간 동안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특히 오징어 주물럭과 닭볶음탕이 대전 주민의 입맛을 사로잡았죠. 양푼 가득 담긴 상추 위에 뜨끈한 밥과 매콤달콤한 오징어 주물럭을 듬뿍 얹어 비벼 먹으면, 그 맛의 풍미에 어느새 식욕이 절로 돋아납니다.

고기는 잡내 없이 부드럽고, 오징어는 씹을수록 입 안에서 바다의 풍미가 살아나는 통통한 식감이 일품! 프랜차이즈에서 맛볼 수 없는 진짜 대전 손맛을 원한다면 중구에 위치한 토박이에 방문해 보세요! 대전 맛집으로 강력 추천해 드립니다.

4.담양애떡갈비

담양애떡갈비 입구 / 사진=다이닝코드
담양애떡갈비 입구 / 사진=다이닝코드

▶주소 : 대전 서구 만년남로3번길 16-8

▶운영시간 : 11:45-21:30 [15~17시 브레이크] | 월요일 휴무

▶대표메뉴 : 돼지갈비-17,000원

담양애떡갈비는 국내산 돼지갈비를 사용해, 합리적인 가격에 진정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숨은 대전 맛집이에요. 고기는 주방에서 직화로 노릇하게 구운 후, 바로 식탁에 올려져 바로 먹을 수 있죠.

그 순간 불 향기가 은은하게 퍼지며, 돼지갈비 양념의 달콤하고 짭짤한 향이 코를 야무지게 자극하는데요. 사장님의 인심이 넉넉한 것인지, 돼지갈비가 상당히 푸짐하게 나와, 눈으로도 배부를 만큼 푸짐한 한상을 먹을 수 있답니다.

대전 꼭 가봐야 할 맛집답게 예약은 필수! 입안에서 풍미가 가득 퍼지는 이 돼지갈비는, 한번 맛보면 자꾸만 생각나게 만들 정도의 대전 맛집이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담양애 돼지갈비 / 사진=구석구석
담양애 돼지갈비 / 사진=구석구석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