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행지 추천’ 10월에 놓치면 땅을 치고 후회할 국내 가을 명소 Top 6

683
전남 뱀사골 가을 풍경 / 사진=남원여행
전남 뱀사골 가을 풍경 / 사진=남원여행

10월은 본격적인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로, 선선한 날씨와 맑은 하늘 아래에서 특별한 여행을 즐길 수 가을 여행지가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자연의 아름다움이 한층 더 돋보이며, 다양한 문화 행사와 축제도 열려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줍니다. 10월에 다녀오기 좋은 국내 가을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남원-광한루

광한루의 가을 / 사진=로컬가이드
광한루의 가을 / 사진=로컬가이드

▶주소 : 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운영시간 : 매일 08:00-21:00 [하절기], 08:00 – 20:00[동절기]

▶입장료 :성인 2,500원 청소년-1,500원 어린이-1,000원 65세이상-무료

춘향전의 배경이 된 광한루는 가을의 선선한 날씨에 방문하기에 아주 좋은 여행지입니다. 매년 이곳에서는 미스 춘향 대회가 열리며, 지역의 전통과 문화를 기념하는 중요한 행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광한루는 단풍과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의 아름다운 조화로 유명하여, 가을철에는 특히 그 경관이 빼어나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단풍이 물드는 모습을 감상하며, 전통 건축물의 우아한 아름다움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광한루는 어르신들(65세 이상)에게 무료입장을 제공하므로, 부모님을 모시고 효도 여행을 계획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가족과 함께 자연의 아름다움과 전통문화를 만끽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기회가 될 수 있는 광한루를 가을 여행지로 추천해 드립니다.

2.담양-메타세쿼이아 길

가을의 향을 머금은 메타세쿼이아 길 / 사진=pixabay
가을의 향을 머금은 메타세쿼이아 길 / 사진=pixabay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633

▶운영시간 : 09:00-19:00 [하절기], 09:00-18:00 [동절기]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000원 어린이-700원

가을이 되면 메타세쿼이아 길의 가로수들이 붉고 노랗게 물들어, 그 경관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길은 연인과의 데이트는 물론, 가족 여행 등 다양한 목적의 여행에 적합한 10월의 완벽한 가을 여행지라 할 수 있죠.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산책하기 좋은 이 길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에서 특별한 가을의 순간을 즐겨보세요.

3.전주-전주향교 은행나무

은행향 가득한 전주향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은행향 가득한 전주향교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전북 전주시 완산구 향교길 139 전주향교

▶운영시간 : 09:00-18:00 | 월요일 휴무

▶입장료 : 무료

조선 후기까지만 해도 규모가 상당히 큰 편이었던 전주 향교는 서울의 성균관과 비슷하다 하여 수도 향교라고도 불린 곳인데요. 전국에서 가장 오래된 명륜당과 함께 가을의 색이 물든 은행나무의 조화는 동양의 미를 마음껏 즐길 수 있어요.

드라마 「궁」, 「성균관 스캔들」, 「구르미 그린 달빛」의 촬영지로도 쓰인 이곳에서 가을의 정취가 담긴 사진 한 장 남겨가는 것은 어떨까요?

4.춘천-남이섬

사진=익스페디아
사진=익스페디아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운영시간 : 매일 07:30 – 21:30

▶입장료 : 성인-16,000원 청소년-13,000원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남이섬은 정말 매력적인 여행지인데요. 봄에는 벚꽃이 만개하고, 여름에는 푸르른 자연이 가득하며, 가을에는 화려한 단풍으로 변신하여 여행객들의 마음을 설레게합니다. 계절마다 다양한 매력을 지닌 남이섬은 팔방미인 가을 여행지라할 수 있죠.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짚와이어 체험을 통해 스릴감 넘치는 경험도 제공합니다. 특히 가을에는 은행나무길을 배경으로 사진을 담으려는 사진작가들이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남이섬에서 특별한 순간을 포착해 인생 사진을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5.홍천-은행나무 숲

사진=강원여행
사진=강원여행

▶주소 : 강원 홍천군 내면 광원리 686-4

▶운영시간 : 10:00-17:00

▶입장료 : 무료

홍천 은행나무 숲은 매년 10월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아름다운 자연 명소로, 한 개인이 30년 동안 정성껏 가꾼 숲인데요. 이곳은 홍천 지역의 가을을 대표하는 최고의 명소로, 5m 간격으로 심어진 2,000여 그루의 은행나무가 가을철에 노랗게 물들어 장관을 이루는 홍천의 비밀 명소라 할 수 있어요.

이 숲 인근에는 홍천 9경 중 하나인 삼봉약수와 구룡령이 있어,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힙니다. 또한 가칠봉과 국립 삼봉자연휴양림 등 편안한 휴식을 위한 다양한 관광지가 있어, 여행 계획 시 꼭 둘러볼 만한 장소입니다.

홍천 은행나무 숲에서 가을의 황금빛 풍경을 만끽하며 국내 가을 여행을 즐겨보세요~

6.함양-농월정

사진=로컬가이드
사진=로컬가이드

▶주소 : 경남 함양군 농월정길 9-13

선비문화의 산실인 경남 항양에 내로라하는 누정들이 많은데요. 그 중 가을 여행지로도 손색 없는 화림동 계곡의 농월정은 화림동 계곡에서 흐르는 강렬한 물줄기와 너럭 바위의 주위 풍광들이 탄성을 자아내게 합니다.

어두운 밤 막걸리 한잔 들고 농월정에서 바라봐도 좋습니다. 이곳에서 잠시 신발을 벗고 조선시대 선비처럼 너럭 바위 사이에 흐르는 물에 발을 담그며 가을 고즈넉한 정취를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