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스위스 산악 하이킹
스위스는 여러 가지 이유로 지구상의 천국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초콜릿을 생산하는 곳이기도 하지만, 등산객들에게는 진정한 천국과 같은 여행지인데요.
스위스는 거대한 산으로 유명하며, 열정적인 등산객들은 이 흥미진진한 목적지에서 활기를 띠게 됩니다.
스위스의 특별한 점은 단지 등산 목적지일 뿐만 아니라 그 도시들이 자연만큼이나 흥미롭다는 것입니다.
한국인 여행객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뛰어난 여행지도 많은데요.
취리히는 좋은 이유로 모든 사람의 스위스 버킷리스트에 있습니다.
이는 국가의 가장 큰 도시들과 교통 허브 중 하나이며, 로맨틱하고 역사적인 장소인데요.
취리히를 방문하기로 했다고 해서 스위스의 멋진 야외 활동도 즐길 수 없다고 생각하지 않아도 됩니다.
TripAdvisor 리뷰에 따르면 취리히는 가장 높은 평가를 받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입니다.
‘위틀리베르크 산(Uetliberg Mountain)’은 시작하기에 흥미로운 하이킹이며, 취리히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는데요.
스위스 산비탈과 스위스 도시 경관을 함께 즐기고 싶다면 추천하는 장소입니다.
② 취리히, 위틀리베르크 산
스위스가 생생하고 다채롭고 아름다운 여행지라는 사실은 비밀이 아닙니다.
위틀리베르크 산은 높이가 약 3,000피트(해발 약 2,850피트)에 달하므로 그 높이에서는 자연스럽게 취리히와 주변 풍경의 파노라마를 제공합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멀리 스위스 알프스까지 보일 수도 있습니다.
위틀리베르크 산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취리히 중앙역에서 Uetliberg-Bahn을 타고 약 20분간 이동해야 합니다.
주변 환경을 최대한 즐기기 위해 도시에서 걸어가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이는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위틀리베르크 산의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선택한 경로에 따라 약 45분에서 1시간이 소요됩니다.
예를 들어, Uitikon-Waldegg 또는 Albisgüetli에서 시작하면 등산은 약 45분이지만, Triemli에서 시작하면 등산은 약 1시간에 가깝습니다.
취리히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 중에서, 위틀리베르크 산은 TripAdvisor에서 도시 최고의 활동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대부분 여행객은 숨 막히는 경치에 대해 열광적인 반응을 보였죠.
방문객들은 특히 전망대를 아주 좋아했는데요.
이곳의 입장료는 스위스 프랑 2프랑입니다.
위틀리베르그로 여행을 떠난 사람들의 또 다른 눈에 띄는 점은 하이킹 전체의 경로가 잘 표시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여름에 사람들이 많을 때는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처럼 위틀리베르그에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의 여행객은 기차를 타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③ 흐린 날 방문한다면
흐린 날 이곳에 온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 합니다.
몇몇 리뷰에서는 정상에 도착했을 때 구름이 그들이 찾아온 멋진 경치를 가려 아쉬웠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나 시간이 조금 지나면서 그들은 행운을 얻어 뛰어난 스위스의 경치를 볼 수 있었죠.
위틀리베르그에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UTO KULM’ 호텔에서 커피 한 잔이나 와인이나 맥주 한 잔을 즐기며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 호텔은 산 정상에 있습니다.
물을 구입할 수 있는 곳도 곳곳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