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2회차,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27일 개최

187
▲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안내 이미지
▲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안내 이미지

한국게임미디어협회(이하 KGMA)는 12일(월),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오는 27일 경기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KGM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하는 행사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여전히 게임산업의 주요 이슈로 자리하고 있는 NFT, 블록체인은 물론 클라우드, 가상화폐 지갑 등 다양한 분야와 관련된 게임 정책과 미래 전략을 제시할 방침이다.

기조연설은 엑스디닷컴 박재관 한국지사장이 맡는다. 주제는 ‘블록체인 NFT 게임의 시장 및 성공 전략’이다. 이어서 넥슨, 마브렉스, 엔픽셀 등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주요 게임사와 폴리곤, 알리바바 클라우드 등 해외 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 관계자의 강연도 이어진다.

지난 3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 2023에서 이더리움 레이어2 사이드체인 솔루션 폴리곤과 함께 블록체인 게임 생태계 ‘메이플스토리 유니버스’를 공개했던 넥슨 황선영 그룹장은 ‘넥슨이 블록체인을 도입하는 이유’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마브렉스 문준기 본부장은 ‘마브렉스 웹3 게임 생태계의 새로운 도전’에 대해 설명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게임 주요 메인넷으로 자리한 폴리곤의 박성모 총괄은 ‘블록체인 산업에서 메인넷의 역할’을 주제로 인사이트를 전한다.

엔픽셀 고정환 본부장은 ‘웹3가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법’을 설명하고, 알리바바 클라우드 코리아 임종진 부장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웹3.0 지원 에코시스템 및 플랫폼 소개’ 강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김오준 파인더갭 대표는 ‘해외 NFT, 게임 해킹공격에 따른 피해와 해결방안’을 설명하고 BPMG 곽노건 실장은 ‘웹3.0과 지갑’을 주제로 강연하고 중소게임사가 블록체인 기술과 개발자 없이 게임을 온보딩하는 사례를 제시한다.

컨퍼런스 참석자에게는 다양한 경품도 주어진다. 사무국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다이슨 에어랩, PS5,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신세계상품권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등록 후 현장을 찾은 참석자에게는 스타벅스 카드 3만원권을 지급한다.

KGMA 이택수 협회장은 “대한민국 NFT 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는 이 시장에 일찌감치 뛰어들어 경쟁력을 키우고 있는 국내 게임기업의 사례를 살펴보고 인식 전환을 위한 발판이 될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 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전화(02-330-0165)와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