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71명 선발해 시상금 등 수여
대상은 정재은 삼계초 학생 작품
웃음 배달 편지를 주제로 한 ‘2024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에서 김해 삼계초 정재은(2학년) 학생의 ‘보고 싶은 선생님께’ 작품이 초등 저학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중등 부문 대상은 정읍중 최지후(1학년) 학생에게 돌아갔다.
우정사업본부 우정인재개발원은 초등, 청소년, 일반, 외국인 부문 등 수상자 총 71명을 선발해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시상금 등을 수여한다고 25일 밝혔다.
공모전은 지난 5월 14일부터 9월 1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8000여 작품이 접수됐다.
초등 저학년 부문 대상 수상자 정재은 학생은 지난해 담임선생님과 함께 웃고 즐거웠던 학교생활을 떠올리며, 자상하게 가르쳐 주신 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편지로 전했다. 청소년 중등 부문 대상 수상자 최지후 학생은 ‘웃음을 전달받고 싶어 하는 나에게’라는 주제로 행복했던 일상의 추억을 회상하며, 스스로에게 긍정적인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편지를 작성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 대한민국 편지쓰기 공모전’은 대국민 편지 문화 확산과 온정적인 정서 함양을 위해 198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웃음 배달 편지’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특히 올해는 외국인 특별부문이 신설돼 큰 관심을 받았다.
우정사업본부는 국민 정서 함양과 우정 문화 공유를 위해 수상작을 엮은 작품집을 발간해 수상자와 전국 학교, 우체국 등에 배포할 예정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된 정우성, 청룡영화상 첫 공식석상…입장 밝힐까
- 이재명, 2차 고비 ‘위증교사’ 1심 오늘 선고…대권가도 암운 민주당 촉각 [정국 기상대]
- 김장겸, ‘尹 시국선언 교수’ 향해 “때가 됐는지 낡은 레퍼토리 꺼내”
- 이재용, 오늘 결심공판…최후 진술에 쏠린 눈
- [단독] 국회서 KBS 가는데 버스 2대 이용? 과방위 현장검증 ‘혈세 낭비 논란’
- 우주청 개청일인 5월 27일, ‘우주항공의 날’ 국가기념일 지정
- hy, 프레시 매니저 신규 동절기 유니폼 지급
- 코지마, 동반위 인증 ‘ESG 우수 중소기업’ 재선정
- 정부, 별도 사도광산 추도식…박철희 대사 “희생 영원히 잊지 않을 것”
- 비건 매트리스 N32, 캠페인 영상 누적 조회수 1600만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