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주식회사는 웹소설 ‘데뷔 못하면 죽는 병 걸림(이하 데못죽)’ e북이 지난 13일 출간 하루 만에 일 거래액 11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백덕수 작가의 현대 판타지 웹소설 데못죽은 아이돌 데뷔에 성공해야 살 수 있는 미션을 받은 ‘박문대’에 빙의된 주인공이 정상급 아이돌로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작품이다. ‘활자 아이돌’이라는 신개념 문화를 탄생시키며 지난해 5월 완결됐다.
이번 리디에서 출간된 데못죽 e북은 출간 전 티저 콘텐츠부터 3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e북 출간 당일 엑스(구 트위터) 대한민국 실시간 트렌드 순위 1위에 오르기도 했다.
리디 관계자는 “웹소설 ‘데못죽’이 워낙 인기작이라 이번 e북 출간에도 기대를 하고 있었지만 정말 많은 팬들이 관심을 가져 주셔서 팬덤의 위력을 실감했다”며 “앞으로 ‘데못죽’을 비롯해서 다양한 장르의 인기 작품을 새롭게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데일리 헬스] “얼굴이 많이 상해” 개그맨 유상무 충격 근황 공개…이유는 ‘이 질환’ 때문
- 국민의힘 ‘법정구속’ 가능성 시사에…사법리스크 2라운드 앞둔 민주당 표정은
- 어린 아들 피 뽑아갔던 갑부男…또 회춘하려다 얼굴 난리났다
- “내 아들 죽이고선…자기 애 낳았다고 웃는 관장” 母 울분
- “열 번째 임신 작정한 이유, 남편의 유전자 때문입니다”
- “향수도 온라인서 산다”…무신사, 프래그런스 브랜드 거래액 60% ‘쑥’
- 인천 원도심디자인 사업 15개소 점검…“신규 사업 대상지 103곳 발굴”
- SKT, AI 펠로우십 6기 성료…특허 출원·서비스화 ‘결실’
- 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실증…이중보안 가능
- 에일리, 최시훈과 내년 4월 20일 결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