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KBS 2TV 저녁 ‘생생정보’ 오늘 방송 2142회 ‘고수의 부엌’ 코너에서는 꽃게 맛집이 전파를 탄다.
먼저 첫 번째 코너 ‘생생현장’에서 ‘생생정보’팀은 ‘서울아리수본부’와 함께 믿고 마시는 서울의 수돗물 아리수에 대해 소개한다.
‘생생정보’의 두 번째 코너 ‘고수의 부엌’에서는 알찬 맛으로 차려진 꽃게 맛집이 전파를 탄다.
전남 여수시 돌산읍 돌산로에 위치한 ‘게장한상 낭만별식 라테라스점’은 꽃게 맛집으로 유명하다.
이곳의 대표 메뉴 게장 백반정식은 양념게장과 간장게장, 다양한 밑반찬들이 알차게 구성돼 있어 온 가족이 배부르게 한 끼 식사를 마무리할 수 있다.
양념 게장은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맛을 자랑한다. 부드러운 게장의 살코기와 양념의 진한 고추장 및 간장, 마늘 등이 깊은 감칠맛을 자랑한다. 간장게장 역시 너무 짜지 않은 간장 양념과 게장의 부드러움이 조화를 이룬다.
5344명이 참여한 네이버 리뷰 ‘이런 점이 좋았어요’에는 맛집답게 ‘음식이 맛있어요’, ‘재료가 신선해요’, ‘매장이 넓어요’, ‘양이 많아요’, ‘인테리어가 멋져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맛집 ‘게장한상 낭만별식 라테라스점’은 평일 오전 9시 30분~ 오후 9시 영업한다.
세 번째 코너 ‘행복한 효행할까요?’에서 ‘생생정보’팀은 괴산 여행을 떠난다.
‘산막이옛길, 산막이호수길’, ‘우리 매운탕’, ‘충북 아쿠아리움’, ‘괴강 토종 어류 체험관’, ‘사담스테이’를 차례대로 방문해 괴산의 다양한 즐길 거리와 맛집을 소개한다.
네 번째 코너 ‘대가의 일급정보’에서 ‘생생정보’팀은 수제화 거리의 산증인, 55년 수제 구두의 대가를 소개한다.
2TV 저녁 ‘생생정보’ 맛집 방송은 KBS 아나운서 이선영, 강승화, 이각경이 맡아 진행한다.
KBS2 ‘생생정보’ 맛집 오늘 방송 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6시 35분 시청할 수 있다. 2142회 방송 정보는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알려드립니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024 준플레이오프 일정‘… 결국 역대급 데스매치 성사됐다 (+경기 날짜, 장소, 중계)
- ‘한국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에 기여한 인물 순위’ 3위 박지성, 2위 BTS, 1위는 바로…
- ‘흑백요리사’ 셰프 2명, 백종원 손잡았다… 새 예능 합류한다 (+정체)
- “우리 할머니를…” ‘흑백요리사’ 임태훈 셰프, 제작진에 서운함 드러냈다
- 가족·집 공개부터 김준수와 합동 공연까지… 화제의 중심인 김재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