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 칸 픽업트럭 쿨맨 출시

435

반응형

쌍용 자동차는 1954년 시작되어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회사 중 하나입니다.

현대자동차는 1967년 / 현 GM코리아의 전신인 대우자동차는 1972년 / 기아자동차는 1955년부터 시작했기에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가장 의미있는 브랜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많은 어려움으로 상하이 자동차에 인수가 되기도 마인드라 인도 브랜드에 인수되기도 했던 쌍용자동차는 2022년 6월 KG그룹에 인수가 되면서 이제 쌍용자동차라는 이름을 버리고 KG모빌리티라는 이름으로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KG모빌리티에서는 쌍용자동차 브랜드에서 가장 돋보였던 렉스턴 모델의 헤리티지를 이어나가기 위해서 KG모빌리티는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기 전 기존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모델과 렉스턴 SUV 모델의 상품성 개선 모델로 출시를 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완전히 다른 느낌의 풀체인지 모델을 출시하기를 바랬지만 소비자들에게 급격한 변화가 아닌 KG모빌리티가 최대한 빠르게 소비자 니즈(Needs)를 해결하기 위한 모델로 렉스턴 뉴 아레나 / 렉스턴 스포츠 쿨맨 픽업트럭 모델을 출시 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모델은 2022년 한 해 동안 2만 5천대를 판매했습니다. 다른 픽업트럭 모델로 콜로라도는 2,848대 / 포드 레인저는 618대 / 지프 글래디에이터는 566대를 판매한 만큼 한국 픽업트럭 시장에서는 정말 독보적인 모델입니다. 

오늘은 렉스턴 스포츠 쿨맨은 이전 판매되는 렉스턴 스포츠 (픽업 기본모델) / 렉스톤 스포츠 칸 (픽업 롱바디 모델)을 그대로 두고 상위 트림으로 파생 모델로 이전 모델을 대체하는 모델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이번 KG모빌리티에서 출시한 렉스턴 스포츠 쿨맨 기존 모델들과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기존 판매되는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쿨맨 이렇게 2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합리적인 가성비 그리고 업무와 레저를 병행하고 거칠고 터프한 느낌의 기존 렉스턴 스포츠 라인업 그리고 이번 새로운 모델인 쿨맨은 좀 더 강인하고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편의 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쿨맨은 좀 더 세련되면서 강인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모델과 다른 옥타곤 리브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하여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4구 점등 헤드램프 다이나믹 턴 시그널 램프를 통해서 야간 주행 안전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기존 세로형 안개등이 아닌 가로 수평형 안개등을 사용하여 차량이 좀 더 와이드해졌는데요. 잠깐 보면 롤스로이스가 연상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가로형 안개등 뿐만 아니라 각진 하단 범퍼 디자인 때문에 이렇게 보이는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내 디자인은 12.3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적용했습니다. 이전에는 9인치 인포콘 내비게이션을 적용했지만 확실히 커진 화면은 에어밴트의 위치를 하단으로 내려가 좀 더 정리된 느낌입니다. 여기에 실시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와 OCR 공법을 통한 터치감과 시인성을 개선했지만 애플 카플레이 / 안드로이드 오토가 적용되지 않았다는 것이 하나에 단점으로 보입니다. 


여기에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적용하여 물리적인 버튼을 삭제하고 LCD 화면을 통하여 시인성과 좀 더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개선되었으며 양방향 공조 컨트롤링이 가능합니다. 또한 하단에 C타입 USB 포트를 적용했으며 충전량과 데이터 전송량 개선을 했다고 합니다.


렉스턴 스포츠 픽업트럭 모델에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는 바로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이 없었다는 점이였습니다.

오프로드 그리고 픽업트럭에 대한 키워드를 가지고 있는 차량이지만 한국 도로에서 오프로드를 주행하는 빈도는 높지 않기에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정말 필요해보였습니다. 그래서 픽업차량 최초 한국 최상급 반자율 주행 IACC (Intelligent Adaptive Cruise Control)이 적용되어 있어 카메라와 레이더를 통하여 보다 정교한 반자율 주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쿨맨 모델에는 최첨단 FULL ADAS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어 긴급 제동 보조 / 후측방 경고, 충돌보조, 후측방 접근경고, 안전 하차 경고, 차선이탈 경고 및 유지 보조 등 총 17가지의 능동형 안전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픽업트럭에 대한 강점도 특별히 잘 살리고 있습니다.

총 1,262리터의 적재함을 가지고 있으며 최대 적재용량 700kg까지 적용할 수가 있어 다양한 장비를 탑재할 수 있는 픽업트럭입니다. 렉스턴 스포츠 쿨맨은 가로 1,570mm / 높이 570mm 로 렉스턴 스포츠 칸 쿨맨 모델은 가로 / 높이는 동일합니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 세로 1,300mm / 렉스턴 스포츠 쿨맨 세로 1,610mm의 크기 차이로 적재함 용량은 1,011리터와 1,262리터의 차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렉스턴 스포츠 쿨맨을 사야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한국에서는 픽업트럭 모델을 구입하면 경제성이 높습니다. 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 10% 환급이 가능하고 자동차 세금도 굉장히 저렴해집니다. 또한 취등록세 5%로 세단 대비 2% 추가 감면이 가능하고 개별소비세 5% 면제로 실제 차량 구매 비용은 더 저렴해지기 때문에 만족감은 더욱 큰 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KG모빌리티 렉스턴 쿨맨 픽업트럭 출시 이제는 쌍용이 아니다. 칸, 적재함, 차박 모델 차이는?

KG 모빌리티로 새롭게 시작합니다. 이제 #쌍용렉스턴스포츠칸 모델에서 #KG모빌리티 렉스턴 스포츠라는…

blog.naver.com


반응형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