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가 온다!” 벤츠 마이바흐 EQS 국내 출시!

67

벤츠 마이바흐 EQS SUV 국내 출시 예정

벤츠 럭셔리 전기 SUV인 마이바흐 EQS SUV가 곧 국내 출시 예정이다. 이 차량은 최근 한국에너지공단에서 한 번의 완충으로 471km 주행이 가능하다고 인증받았다. 복합 전비는 3.5km/kWh로 나타났다.

▲ 마이바흐 EQS SUV

마이바흐 EQS SUV 성능 및 사양

마이바흐 EQS 680 SUV는 134kWh 배터리를 장착해 471km의 주행 가능 거리를 제공한다. 이 차량은 듀얼 모터 사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최고출력 658마력, 최대토크 96.6kg·m를 달성한다. 공차 중량이 3톤을 초과하지만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단 4.4초 만에 도달하는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어댑티브 댐퍼, 에어 서스펜션, 10도 후륜 조향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었다.

▲ 마이바흐 EQS SUV

디자인 및 내부 사양

마이바흐 EQS 680 SUV는 시그니처 엠블럼과 전용 전면부 그릴, 22인치 휠로 독특한 외관을 자랑한다. 실내는 1열 럭셔리 헤드레스트와 쇼퍼 패키지, 액티브 앰비언트 라이트, 지문 인증 시스템, 4-ZONE 공조기, 라미네이티드 글래스, MBUX 하이퍼스크린, 2열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고급 사양을 갖추고 있다. 시트 커버 및 내부 마감 소재로는 벤츠 최초로 베지터블탠 가죽을 사용했다. 2열 승객을 위한 다리 마사지, 메모리 기능, 목 및 어깨 열선, 통풍 및 열선 시트 등도 제공된다.

▲ 마이바흐 EQS SUV

벤츠 마이바흐 EQS 국내 출시, 미국 가격 및 국내 예상 가격

마이바흐 EQS SUV는 미국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시작 가격은 17만 9,900달러(약 2억 4,620만 원)이다. 국내 출시 가격은 이보다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에서의 가격 대비 국내에서의 가격 상승은 수입차의 일반적인 가격 정책을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 마이바흐 EQS SUV

드라마 ‘눈물의 여왕’과 벤츠의 콜라보레이션

마이바흐 EQS SUV는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배우 김수현이 연기한 ‘백현우’의 차량으로 유명하다. 해당 드라마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주목받았다. 벤츠코리아는 이 드라마에 마이바흐 EQS SUV를 포함한 대표 차량 9종을 제작 지원하며 극 중 인물들의 성격과 지위를 부각시키는 데 기여했다.

마이바흐 EQS SUV의 시장 전망

마이바흐 EQS SUV는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강력한 성능과 독특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높은 기대를 모으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사양과 우수한 성능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벤츠 마이바흐 EQS 국내 출시 결론

벤츠 마이바흐 EQS SUV는 뛰어난 성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첨단 기술을 갖춘 럭셔리 전기 SUV로, 국내 출시를 앞두고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미국에서의 가격과 국내 예상 가격을 비교해보면, 럭셔리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모델로 자리 잡을 것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