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 사기 전에 이소식 알고 가세요!” 대격변! 존 쿠퍼 웍스

89

신형 미니 존 쿠퍼 웍스 핫해치의 데뷔 준비

미니 브랜드의 최신 모델인 신형 미니 존 쿠퍼 웍스 핫해치가 곧 데뷔할 예정이다. 영국 브랜드 미니의 3도어 위장 프로토타입은 6월 1일부터 시작되는 뉘르부르크링 24시간 경주에 참가할 예정이다. 이 모델은 바이에른 기업 BMW가 소유한 미니 브랜드의 최신작으로, 지난해 9월 초에 5세대 미니 쿠퍼가 공개된 이후 등장하는 새로운 해치백이다.

▲ 미니의 존 쿠퍼 웍스 프로토타입

내연기관과 전기차 모두 제공

신형 미니 쿠퍼는 내연기관과 완전히 친환경 기술을 갖춘 버전으로 제공되며, 제조업체는 2030년까지 전기 자동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지난해 말에는 미니 쿠퍼 SE의 ‘열선’ 버전인 존 쿠퍼 웍스(JCW)가 공개되었으며, 이제는 가솔린 핫해치가 프레젠테이션을 위해 준비 중이다.

▲ 미니의 존 쿠퍼 웍스 프로토타입

미니 존 쿠퍼 웍스 디자인과 성능

신형 미니 존 쿠퍼 웍스의 공식 시사회는 올해 가을에 열릴 예정이지만, 그 전에는 뉘르부르크링 24시간 경주에 위장 프로토타입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위장막 디자인은 아일랜드 드라이버 패디 홉커크가 운전한 1964년 몬테카를로 랠리에서 우승한 미니 쿠퍼 S에서 영감을 받았다. 새로운 핫해치는 현행 표준차에 비해 더욱 공격적인 외관을 자랑하며, 라디에이터 그릴과 전면 범퍼 하단의 중앙 공기 흡입구가 결합된 대형 요소가 적용되었다. 또한, 측면의 추가 공기 덕트와 후면의 확대된 디퓨저, 스포티한 스포일러가 장착되어 있다.

▲ 미니의 존 쿠퍼 웍스 프로토타입

내부 디자인 및 기술

신제품의 내부는 아직 기밀이 해제되지 않았지만, 미니 존 쿠퍼 웍스는 시그니처 블랙과 레드 디자인, 스포츠 시트, 전통적으로 둥근 대형 터치스크린을 갖춘 현대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예상된다. 기술 사양에 대해서는 아직 공식 발표가 없지만, 예비 데이터에 따르면 2.0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될 예정이며, 출력은 현재 234마력에서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 모델은 폭스바겐 골프 GTI와 경쟁할 것으로 예상된다.

▲ 미니의 존 쿠퍼 웍스 프로토타입

이전 모델과의 비교

앞서 공개된 미니 쿠퍼 SE 존 쿠퍼 웍스는 프론트 액슬에 단일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출력은 218마력, 최대 토크는 330Nm이다. 이 모델은 0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6.7초가 걸리며, 54.2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여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402km에 달한다.

미니의 향후 계획

미니는 최근 새로운 소규모 가족 크로스오버 모델인 Aceman을 공개하였다. 이 모델은 중국과 유럽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앞으로도 미니는 다양한 혁신적인 모델을 통해 전동화 모빌리티 시대를 선도할 계획이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