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로메오 밀라노, 전통의 도시에서 펼쳐지는 미래차 혁명!”

29

알파 로메오 새로운 컴팩트 모델 ‘밀라노’

알파 로메오 새로운 컴팩트카 ‘밀라노'(Alfa Romeo Milano)를 공개했습니다. 이 모델은 브랜드 최초의 전기차 ‘ELETTRICA’와 하이브리드 ‘IBRIDA’를 포함하는 라인업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모든 모델은 알파 로메오의 특성을 100% 유지하며 외관 및 장비에 차이를 두지 않는다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이번 발표는 밀라노시에 위치한 전통 있는 밀라노 자동차 클럽 본부에서 진행되었으며, 알파 로메오의 창립지인 밀라노시와의 연결고리를 재확인하는 자리였습니다.

▲ 알파로메오 밀라노
▲ 알파로메오 밀라노

알파 로메오 밀라노 디자인 및 성능

밀라노는 4.17m 길이, 1.78m 폭, 1.5m 높이의 컴팩트한 치수로 이탈리안 디자인이 강조된 외관을 자랑합니다. 전설적인 ‘줄리아 TZ’를 연상시키는 ‘코다 트롬카(잘라낸 꼬리)’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내부적으로는 드라이버 중심의 설계가 적용되어 모든 컨트롤이 운전자의 손이 닿는 범위 내에 배치되었으며, 이탈리아 특유의 세부 디자인과 최고의 소재가 사용되었습니다.

▲ 알파로메오 밀라노
▲ 알파로메오 밀라노

파워트레인 및 기술

‘밀라노’는 136hp의 48V 하이브리드 VGT와 156hp에서 240hp의 전기 모델까지 다양한 파워트레인 옵션이 제공됩니다. 특히, 240hp의 베로체 모델은 알파 로메오의 스포츠성을 구현하며, 전용 전후 안티롤 바와 스포츠 서스펜션 등을 통해 우수한 주행 다이나믹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세그먼트에서 가장 직접적인 스티어링비와 스포츠 서스펜션, 고성능 20인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 알파로메오 밀라노
▲ 알파로메오 밀라노

안전성 및 커넥티비티

밀라노는 레벨 2의 자동 운전 기능을 포함해 다양한 첨단 기술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비티 기능에서는 EV 라우팅이 특징으로, 필요한 충전 스테이션을 자동으로 찾아주는 네트워크에 액세스 가능한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내부에는 10.25인치 풀 디지털 TFT 스크린이 탑재되어 있으며, 알파 로메오의 네잎 클로버형 에어컨 벤트와 사벨트의 스포츠 시트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트렁크 및 추가 기능

트렁크 용량은 클래스 최대인 400L를 제공하며, 핸즈프리 기술로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충전 케이블용의 ‘알파로메오 케이블 오거나이저’와 반자동 주차 시스템 등이 포함되어 쾌적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알파 로메오 밀라노는 이탈리안 디자인과 고성능, 첨단 기술을 결합한 알파 로메오의 미래 지향적인 비전을 제시하는 모델입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