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유일한 단점?!” 기아 EV9, 독일 매체 전기 SUV 평가 1위

39

기아 EV9 글로벌 평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평가에서 1위

기아 자동차의 플래그십 전기 SUV인 ‘EV9’ 이 독일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 매체가 실시한 전기 SUV 비교 평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우수한 상품성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평가에서 EV9은 메르세데스-벤츠 EQS 450, 아우디 Q8-e트론 등 현지 프리미엄 브랜드의 전기 SUV를 제치고 정상에 올랐다.

▲ EV9/ 출처: EV9
▲ EV9/ 출처: EV9

기아 EV9 평가 항목 및 성적

독일 자동차 전문 매체 ‘아우토 자이퉁’은 차체, 주행 편의, 파워트레인, 역동적 주행 성능, 친환경·경제성 등 다양한 항목에서 EV9와 경쟁 모델을 비교 평가했다. 기아 EV9는 총점 3,353점을 획득하여 차체, 역동적 주행 성능, 친환경·경제성 등 주요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뛰어난 성능과 가치를 인정받았다.

▲ EV9/ 출처: EV9
▲ EV9/ 출처: EV9

독일 매체의 평가

‘아우토 자이퉁’은 기아 EV9의 가격 경쟁력과 우수한 성능에 대해 특히 높은 평가를 내리며,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전기차와의 첫 비교 테스트에서 EV9이 우승할 자격이 충분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넉넉한 실내 공간과 편안한 3열 탑승 공간, 우수한 차체 부문 성적 등을 높게 평가했다.

충전중인-EV9
▲ 미국 테슬라 슈퍼차저에서 충전중인 모습이 포착된 EV9

EV9의 상품성 및 수상 내역

기아 EV9은 ‘오퍼짓 유나이티드’라는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고급스러움과 친환경성을 조화롭게 결합한 모델이다. 99.8㎾h 대용량 배터리, 400·800볼트(V) 초급속 충전 시스템, V2L 기능, 기아 커넥트 스토어,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 등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이러한 상품성은 ‘2024 세계 올해의 차’, ‘2024 북미 올해의 차’ 등 다수의 국제적인 자동차 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결론

기아 EV9의 이번 성과는 국산 전기차의 글로벌 경쟁력을 증명하는 사례로, 특히 전기차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확립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독일 자동차 전문지의 높은 평가는 기아 EV9이 전 세계 시장에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주며, 앞으로의 전기 SUV 시장에서 기아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으로 예상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