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구매가 낯설었나요? 현대차 캐스퍼 전용 전시장 송파에 개장

445

최초의 캐스퍼 전용 오프라인 상시 전시 공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 가능

현대자동차가 첫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를 이번 달 27일 문을 연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송파나루역 사거리에 총 240㎡(약 72평) 규모로 조성된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이다. 고객이 캐스퍼를 온라인으로 구매하기 전에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도 진행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현대자동차는 2021년 캐스퍼 출시 이래 성수, 용인, 해운대, 제주 등 4곳에서 팝업 스토어 형식의 전시 공간을 운영해 왔다. 상시 전시 공간을 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 현대자동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별도의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인 마이패스(My Pass)를 발급 후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전시 공간 안에는 특화 전시 차량 1대를 포함한 총 4대의 캐스퍼 차량이 전시돼 있으며, 각 전시 차량에 배치된 디지털 제원대로 차량 옵션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스퍼의 다양한 색상을 한곳에서 볼 수 있는 내·외장 컬러 칩과 라이프스타일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 현대자동차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방문객이 차량을 경험한 후 상담과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 ▲캐스퍼 커넥터 존 ▲프라이빗 부스 존도 마련했다.

‘캐스퍼 커넥터 존’은 고객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의 차량을 캐스퍼 전용 컨피규레이터(Configurator, 선택 항목 조합 시 결과가 조합된 상품을 보여주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가상으로 조합한 후 세부 견적을 받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또한 이곳에선 입장 시 발급받은 마이패스를 활용해 받은 견적과 카탈로그, 가격표를 문자메시지로 개인 휴대폰에 저장할 수 있다.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 현대자동차

캐스퍼 커넥터 존에서 견적을 받아본 고객은 프라이빗 부스 존으로 이동해 추가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프라이빗 부스 존 내 비대면 상담은 오후 9시까지만 운영)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장으로 온라인 판매 전용으로 출시돼 실제 차량의 체험과 직접 상담이 어려웠던 캐스퍼에 대한 고객분들의 아쉬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대자동차는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IT 기술을 접목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분들이 차량을 체험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를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더불어 현대자동차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장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음료 교환 쿠폰 ▲캐스퍼 친환경 에코백 ▲캐스퍼 이미지 사탕 ▲음원 큐레이션 서비스 1개월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또한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비대면 상담 후 출고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5만 원 상당의 주유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캐스퍼 스튜디오 송파’ 개장일인 이번 달 27일부터 5월 7일까지 진행하며, 더욱 자세한 내용은 캐스퍼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