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2024년 중반에 부분변경된 ‘모델 Y’ 선보인다

311

테슬라가 중국 전기차 제조업체들과 경쟁하기 위해 2024년에 모델 Y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27일(현지시간) 외신 보도에 따르면 테슬라는 부분변경된 모델 3를 공개한 후 모델 Y에도 대폭 업데이트를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새로운 버전은 내년 중반에 중국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테슬라는 올해 초 중국에서 모델 Y의 업데이트를 선보인 바 있지만 주로 새로운 휠 디자인과 조명 개선 등의 작은 변화를 특징으로 했다. 다가오는 2024년 부분변경은 기존 모델 Y에 훨씬 더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부분변경 모델 예상도
부분변경 모델 예상도

업데이트될 모델 Y는 중국 상하이 공장에서 생산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큰 변화를 갖출 것으로 보인다. 매출의 75% 가까이 차지하는 중국에서 모델 Y는 베스트셀링카이지만 BYD와 Xpeng과 같은 중국의 전기차 업체들의 추격과 경쟁에 직면해 있다.

부분변경 업데이트는 모델 3와 같이 더 날카로운 외관 디자인과 확장된 주행거리를 포함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내부 인테리어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사각지대 모니터와 보행자 보호용 액티브 후드와 같은 새로운 안전 기능을 얻을 예정이다. 

한편, 구체적인 세부 내용은 발표되지 않았지만 테슬라는 내년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부분변경된 모델 Y를 다른 글로벌 시장에도 출시할 것으로 예상된다.

-MOTORDAILY-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