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설 연휴 아침이 밝았습니다! 떡국으로 한 살 더 먹는 기쁨을 느끼며, 온 가족이 함께 특별한 하루를 계획해보는 것은 어떠세요?
단조로운 연휴는 이제 그만, 이번 설날엔 꽁꽁 언 얼음 위에서 산천어를 낚고, 겨울 왕국 같은 축제 현장을 누벼보는 건 어떨까요? 겨울의 낭만과 설렘을 가득 품은 축제들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설날을 더 따뜻하고 즐겁게 만들어줄 겨울 축제들을 지금 만나보세요!
화천 산천어축제
▶기간 : 2025년 1월11일 ~ 2월2일
전 세계에서 주목받는 겨울 축제 중 하나로, 화천천 얼음 위에서 펼쳐지는 산천어 낚시는 이 축제의 하이라이트인데요. 얼음 구멍을 통해 낚싯대를 드리우는 독특한 낚시 체험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죠.
특히, 이 추운 겨울 날씨에 맨손으로 산천어를 잡는 체험은 한겨울의 추위도 잊게 만들 정도로 짜릿함을 제공합니다. 가족이 함께 타는 눈썰매와 얼음썰매는 상당히 즐겁습니다.
또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먹거리와 따뜻한 어묵탕, 떡볶이는 추위를 달래기에 제격이지요. 우리나라의 겨울중에 겨울, 화천에서 즐거운 겨울 축제를 즐겨보세요.
포천 백운계곡 동장군축제
▶기간 : 2024년 12월21일 ~ 2025년 2월2일
포천 백운계곡동장군축제는 얼음 위에서 즐기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합니다. 얼음 미끄럼틀과 얼음 썰매는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가장 인기가 좋으며, 특히 얼음 조각 전시에서는 정교하고 아름다운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굳이 얼음 축제를 즐기려고 하얼빈이나 삿포로에 가지 않아도 즐겁습니다. 또한, 겨울 스포츠와 전통 체험이 결합한 이 축제에서는 투호 던지기, 윷놀이 같은 옛 놀이도 즐길 수 있어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시간과 추억을 만들어줍니다. 동심속으로 돌아가 전통 놀이를 즐기며 설날을 보내보세요.
평창 송어축제
▶기간 : 2025년 1월11일 ~ 2월2일
우리나라의 허파라고 할 수 있는 강원도 평창. 맑은 겨울 풍경 속에서 열리는 평창송어축제는 얼음낚시와 눈놀이, 그리고 겨울 스포츠의 재미를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겨울 축제입니다.
얼음 구멍 낚시에서는 산지에서 바로 잡은 신선한 송어를 느낄 수 있는데요. 얼음 썰매는 당연지사, 스노우 래프팅 같은 놀이기구들은 아이뿐만 아니라 아빠들이 더 좋아하는 기구라 할 수 있죠.
또한, 축제장 내에서 판매되는 송어회, 구이, 송어탕 등 다양한 송어 요리는 이 추운 겨울날 별미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들은 신나는 빙판 썰매를 타고 부모님들은 맛있는 송어요리와 함께 막걸리 한잔 어떠세요?
청평 설빙 송어빙어 축제
▶기간 : 2025년 1월11일 ~ 3월3일
설날 아침 차례를 마치고 가평의 아름다운 해안 드라이브를 즐기고, 청평에 들러 설빙 송어 빙어 축제를 즐겨보는 것은 어떠세요? 다른 겨울 축제와 큰 차이는 없지만 가장 거리가 가깝고 가평의 아름다운 길을 따라 드라이브를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겨울 축제라고 할 수 있죠.
청평의 재미난 축제를 즐긴 후 인근에 있는 베고니아새정원, 스위스 테마파크, 아침고요수목원과 같은 가평 가볼 만한 곳을 방문해서 설날을 즐기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인포매틱스뷰를 봐주시는 여러분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경남 여행 시 꼭 먹어봐야할 경상도 음식 베스트 5
- 겨울 바람 피해 데이트 즐기기 좋은 인천 실내 놀거리 4곳 추천
- 눈 내리는 날 꼭 가봐야할 2월 여행지 추천
- CNN에서 뽑은 가장 아름다운 한국 사찰 베스트 5
- 겨울이면 생각나는 뜨끈한 국물요리, 전국 맛집 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