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이 살아 있다 급 퍼포먼스” 겨울 실내 데이트하기 좋은 국내 박물관 추천

4
[울산고래박물관] 실내 데이트 하기 좋은 박물관 추천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울산고래박물관] 실내 데이트 하기 좋은 박물관 추천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특별한 겨울 실내 데이트를 즐기고 싶다면 박물관은 어떠신가요? 박물관은 날씨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공유할 수 있는 곳이니까요.

특히, 요즘은 단순히 관람만 하는 것이 아니라 체험형 콘텐츠로 즐거움을 더하는 박물관들도 많아지고 있어 겨울 실내 데이트로 더욱 매력적입니다. 영화 ‘박물관이 살아 있다’처럼 살아 숨 쉬는 듯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국내 박물관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서울] 국립항공박물관

박물관 내부 / 사진=서울아카이브
박물관 내부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강서구 하늘길 177

▶운영시간 : 10-18시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2020년 7월에 개관한 국립항공박물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항공 분야 국립박물관으로 항공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김포공항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고, 비행의 역사와 항공 산업의 미래, 그리고 다양한 체험형 전시를 통해 겨울 실내 데이트를 즐기기엔 제격이라고 할 수 있죠.

국립항공박물관은 크게 네 가지 주요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특히 항공체험관에서 비행 시뮬레이터와 같은 실감 나는 체험 프로그램은 연인들에게 이색 데이트를,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는 비행기 조종사의 꿈을, 그리고 친구와 함께한다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입장료도 무료이므로 주말에 방문하여 이색 겨울 실내 데이트를 즐겨보는 것은 어떠세요?

조종관제 체험 / 사진=서울아카이브
조종관제 체험 / 사진=서울아카이브

[서울]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

박물관 내부 전시 / 사진=서울아카이브
박물관 내부 전시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 중구 칠패로 5

▶운영시간 : 09:30-17:30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조선 시대 박해로 처형된 천주교인을 기리기 위해 세워진 서소문성지 역사박물관은 조선 후기 실학자 정약용의 ‘목민심서’를 저술한 장소로도 알려져 있는 곳인데요. 외부에서부터 느껴지는 붉은 벽돌의 웅장함과 드높은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건출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지하 2층에는 ‘성지’를 조성하여 순교자들의 정신을 기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하늘과 맞닿아 있는 내부공간은 따뜻한 분위기도 연출합니다. 세련된 인테리어와 함께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조각품들도 주요 볼거리로 역사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시 관람을 통해 따뜻한 실내 데이트를 즐겨보세요.

[서울] 서대문 자연사박물관

아크로칸토사우루스 조형물 / 사진=서울아카이브@비짓서울
아크로칸토사우루스 조형물 / 사진=서울아카이브@비짓서울

▶주소 :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32길 51

▶운영시간 : 9-17시 [평일] 9-18시 [주말]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7,000원 청소년-4,000원 어린이-3,000원

영화 ‘박물관이 살아 있다!’처럼 자연사에 대한 풍부한 정보와 흥미로운 전시물이 가득한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에 들어서면 아크로칸토사우루스 조형물에 압도당하는데요. 천장 중앙홀 위쪽에는 지구에서 가장 큰 현생 동물인 ‘향고래’ 모형 또한 대단합니다.

서대문 자연사박물관은 지하 1층과 지상 3층으로 이루어졌는데요. 다양한 생명체의 진화와 지구 환경에 관한 전시를 통해 자연의 신비와 역사를 전달한다고 할 수 있죠.

태초의 생명부터 현재의 인류에 이르기까지의 진화 과정, 생태계, 기후변화, 멸종위기 식물 등 다양한 화석과 생물 표본을 통해 인류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으며, 3층 ‘지구환경관’에서는 빅뱅부터 지구 형성까지의 과정을 영상으로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동상들이 살아 움직일 것만 같은 이곳에서 추억을 쌓아보세요!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

장생포 고래박물관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장생포 고래박물관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주소 : 울산 남구 장생포고래로 244

▶운영시간 : 9-18시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성인-2,000원 청소년-1,500원 어린이-1,000원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은 국내 유일의 고래를 전문으로 하는 박물관인데요. 울산의 고래 역사와 문화를 깊이 있게 탐구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서, 고래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제공합니다. 크게 고래 역사관, 고래 생태관, 고래 체험관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래에 관한 유물과 고래 종에 대한 정보, 서식 환경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고래 체험관에서는 고래의 소리와 움직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전시를 통해 더욱 흥미로운 겨울 실내 데이트를 즐길 수 있죠. 울산 큰고래라는 별명을 가진 울산, 장생포 고래박물관에서 다양한 고래와 함께 색다른 프로그램까지 즐겨보세요.

내부 고래 전시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내부 고래 전시 / 사진=울산 남구 문화관광

[부산] 국립 해양박물관

국립 해양박물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 이음미디어
국립 해양박물관 / 사진=비짓부산@써머트리·이음미디어

▶주소 : 부산 영도구 해양로301번길 45 국립해양박물관

▶운영시간 : 9-18시 [주말 19시까지] | 월요일 휴관

▶입장료 : 무료

지구에서 가장 큰 바다를 탐구하는 부산 국립 해양박물관에서는 바다와 관련된 문화, 역사, 생물, 자원 등을 다양한 전시와 체험을 통해 소개하는 곳인데요. 바다의 신비와 아름다움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장소로 구석구석 돌아다니다 보면 아쿠아리움에 온 것 같기도 하죠.

총 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층은 대강당, 2층은 어린이박물관과 미디어전시실, 3층에는 다양한 해양생물이 자유롭게 넘나드는 수족관, 4층에는 4D 영상관의 입체적 해양 영상을 통해 바다의 세계를 더욱 생동감 있게 느낄 수 있답니다.

이 모든 것이 무료라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데요. 부산 여행을 하면서 실내 데이트할 곳을 찾고 있다면 국립 해양박물관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