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 데이트 하기 좋은 곳 추천’ 해외 여행 분위기 물씬 나는 서울 근교 여행지 베스트 5

165
이탈리아마을 / 사진=쁘띠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이탈리아마을 / 사진=쁘띠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서울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일상과는 다른 낭만적인 풍경과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들이 가득합니다.

이국적인 산책길, 감성 넘치는 카페, 그리고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명소들까지. 해외 여행을 갈 수 없는 사정이 있다면, 서울 근교 여행지에서 마치 해외에 온 듯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가평] 쁘띠프랑스 &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 사진=구석구석
피노키오와 다빈치 / 사진=구석구석

▶주소 :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11,500-18,000원 [네이버 예매시]

최근 이탈리아 마을이 새롭게 오픈한 유럽풍 쁘띠프랑스 마을은 서울 근교 데이트하기 최적의 장소입니다.

새로 오픈한 이탈리아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이탈리아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마을인데요. 이곳은 유럽의 매력을 한국에서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로, 아름다운 건축물과 기념품 상점들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다양한 공연이 무료로 제공되어 방문객들에게 더 풍성한 경험을 선사하고, 반려견과 함께 입장할 수 있어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습니다. 현재 개관 15주년을 맞이하여 상당히 저렴한 가격으로 입장 가능하니 한번 다녀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빈치테마 / 사진=쁘띠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다빈치테마 / 사진=쁘띠프랑스 공식 홈페이지

[동두천] 니지모리스튜디오

겨울 니지모리스튜디오 / 사진=공식 홈페이지
겨울 니지모리스튜디오 / 사진=공식 홈페이지

▶주소 : 경기 동두천시 천보산로 567-12 니지모리스튜디오

▶운영시간 : 11-21시

▶입장료 : 20,000원

일본식 테마파크인 니지모리스튜디오는 겨울에도 매우 인기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인데요. 일본 마을의 전통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겨울철의 차가운 날씨 속에서 따뜻한 실내 공간을 즐기거나, 얼음이 언 연못을 거닐며 낭만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특히 눈이 내리는 날 풍경은 마치 교토에 온 것만 같은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조용한 골목길과 겨울과 어울리는 일본식 가게, 그리고 그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은 이국적인 매력을 한층 더해줍니다. 다가오는 12월 2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후유 마츠리’ 축제를 시작하므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파주] 벽초지수목원

파주 벽초지수목원 야경 / 사진=경기관광
벽초지수목원 야경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운영시간 : 09:30-17:30

▶입장료 : 성인-10,500원 청소년-8,500원

벽초지수목원은 1997년에 작은 물과 나무로 시작되어 2005년, 벽초지 연못을 중심으로 개원한 후 지금은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곳은 12만㎡의 넓은 면적에 동·서양의 정원 27개가 조성되어 있어 각기 다른 테마 속에서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죠.

사계절마다 변화하는 수목원의 모습은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빈센조’, ‘호텔 델루나’, ‘태양의 후예’ 등 작품 속 풍경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이곳에서는 꽃과 식물을 가까이에서 보고 구입할 수 있는 화원도 있어 데이트 중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답니다. 자연 속에서 여유로운 산책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벽초지수목원에서 로맨틱한 데이트를 만끽해 보세요.

[춘천] 제이드가든

제이드가든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제이드가든 / 사진=온라인커뮤니티

▶주소 : 강원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운영시간 : 9-18시

▶입장료 : 5,500원 [11.18~03.31 동계시즌]

‘숲속에서 만나는 작은 유럽’이라는 테마로 꾸며진 파주 벽초지수목원은 약 16만 3500㎡ 부지에 24개의 테마 정원을 조성하여 이탈리아, 영국 등 유럽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죠. 입구에 들어서면 이탈리아 토스카나 풍의 방문객 센터와 영국식 화단, 이탈리아풍 웨딩 가든 등이 반겨줍니다.

수목원을 돌아보는 산책로는 ‘나무내음길’과 ‘숲속바람길’로 나뉘며, 각각 약 40~60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겨울에는 나무 내음 길이 더욱 매력적이며, 산책 중 만날 수 있는 카페와 기념품샵도 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라 할 수 있어요.

현재 동계 시즌을 맞아 2025년 3월 31일까지 입장료가 5,500원으로 할인 중이니, 서울 근교 데이트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해 드립니다.

[용인] 와우정사

와우정사 입구의 불두 / 사진=경기관광
와우정사 입구의 불두 / 사진=경기관광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해곡로 25-15

▶운영시간 : 6-18시

서울 근교 데이트하기 좋은 곳 중 가장 의외인 장소. 바로 용인에 위치한 와우정사인데요. 해곡동 연화산의 48개 봉우리가 마치 병풍처럼 둘러쳐진 곳에 있는 사찰로 약 3천여 점의 불상이 봉안되어 있다고 해요.

여러 불상 중 절 입구에 세워진 불두와 산 중턱에 있는 와불이 이곳에 가장 큰 매력이라 할 수 있죠. 또한 와우정사에는 인도, 미얀마, 스리랑카, 중국, 태국 등에서 모셔 온 불상 3천여 점이 전시되어 있어 세계 각국의 불교문화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는 것도 포인트!

서울 근교 데이트로 고요한 시간과 함께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와우정사를 추천해 드려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