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공원 베스트 5 추천’ 외국인 관광객도 꼭 들린다는 힐링 서울 여행지

287
서울 공원 BEST 5 추천 / 사진=freepik
서울 공원 BEST 5 추천 / 사진=freepik

서울은 역동적인 도시이면서도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원들이 많아 외국인 여행객들에게 인기 있는 도시입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들이 찾는 서울 공원들은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소로 손꼽히죠.

이번 글에서는 서울에서 꼭 방문해야 할 공원 베스트 5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도심속 한 가운데에서 자연과 힐링을 모두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1.이촌 한강공원

이촌 한강공원 축구장 / 사진=서울시
이촌 한강공원 축구장 / 사진=서울시

▶주소 :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로72길 62

이촌한강공원은 중랑천교와 원효대교 사이, 한강 북쪽에 위치해 있어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 공원입니다. 계절마다 유채꽃, 달맞이꽃, 갈대, 억새, 코스모스가 만발하여 산책이나 조깅을 즐기기에 제격이지요.

특히 10월 초, 세계 불꽃 축제 시즌에는 역대급 인파가 몰릴 정도로 인기 있는 서울 공원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이촌 한강공원은 다양한 레포츠 시설도 잘 갖춰져 있는데요.

인라인스케이트장, 농구장, 테니스장, 게이트볼장 등에서 가볍게 운동을 즐기거나, 자전거 도로에서 시원하게 라이딩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한강도하 체험장’에서는 고무보트를 타고 한강을 가로지르는 액티비티도 체험할 수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이촌 한강공원에서 다양한 체험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세요.

2.마포 하늘공원

하늘공원 억새 / 사진=서울아카이브
하늘공원 억새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하늘공원은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해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복원하며 조성된 공원으로, 월드컵경기장 일대의 명소 중 한 곳인데요.

언덕 위에 자리한 넓은 공원에서 서울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고, 저녁에는 아름다운 해 질 녘 하늘을 볼 수 있어 더욱 특별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하늘공원의 억새 축제는 매년 10월에 열리며, 서울의 대표적인 가을 축제로 손꼽히죠.

억새가 절정인 현재, 곳곳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낭만적인 분위기의 인생샷을 남기거나, 도심을 벗어난 탁 트인 풍경 속에서 서정적인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답니다.

특히 이곳은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도 유명한데요. 맑고 청량한 가을날, 연인과 함께 하늘공원으로 로맨틱한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3.뚝섬 한강공원

뚝섬 음악분수 / 사진=서울아카이브
뚝섬 음악분수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특별시 광진구 강변북로 139

뚝섬한강공원은 한강공원이 조성되기 이전부터 강변 유원지로 유명했던 곳으로, 여전히 많은 서울 시민의 사랑을 받는 서울 공원입니다.

한강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윈드서핑, 수상스키, 모터보트와 같은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이곳은 활동적인 외국인 여행객들에게도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죠. 또한, 축구장, 농구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 다양한 운동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가볍게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뚝섬한강공원에는 다채로운 문화 행사와 콘서트가 열리기도 하며, 음악분수에서는 다양한 음악에 맞춰 펼쳐지는 화려한 분수 쇼도 감상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뚝섬 한강공원이 좋은 이유는 건대입구역 & 성수역이 근처에 있어 다채로운 서울 놀거리가 가득하다는 것입니다. 낮에는 뚝섬 한강공원에서, 밤에는 젊음이 느껴지는 곳에서 서울 공원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4.낙산공원

낙산공원 노을 / 사진=서울아카이브
낙산공원 노을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낙산길 41

낙산공원은 대학로와 동대문을 잇는 역사와 문화가 어우러진 서울 공원입니다. 낙산공원은 특히 서울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며, 북한산과 서울 도심이 한눈에 펼쳐지는 파노라마 뷰 또한 감탄을 자아냅니다.

동대문에서 시작되는 코스는 서울 성곽을 따라 이어지는 도심 속 숲길을 걸을 수 있어요. 구불구불한 성곽길은 낙산공원만의 독특한 매력을 더해주는데요. 이 길을 따라 걸으며 잠시 생각을 비우고,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해 보는 건 어떨까요?

또한, 대학로 쪽으로 내려가면 이화 벽화 마을이 나타납니다. 마을 곳곳에 그려진 아기자기한 벽화들은 인스타 사진으로도 남기기 좋은 장소들이죠.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낙산공원은 단순히 인공적으로 조성된 공원이 아닌, 그 자체로 특별한 매력을 지닌 곳입니다.

이곳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개성 있는 볼거리들을 둘러보고 있으면, 어느새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을 거예요.

5.올림픽 공원

나 홀로 나무 / 사진=서울아카이브
나 홀로 나무 / 사진=서울아카이브

▶주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은 1988년 서울올림픽을 기념해 건설된 서울의 명소로, 문화 예술, 생활 체육, 환경 생태, 역사 체험 등 다양한 구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올림픽을 위한 공원답게 테니스장, 펜싱, 체조, 역도, 수영장 등 다양한 경기장이 마련되어 있어 스포츠 팬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죠. 올림픽이 끝난 후에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공연장으로 활용되면서, 문화 행사와 공연의 메카로 자리 잡은 서울 공원이기도 합니다.

특히 올림픽공원은 조각 공원으로도 유명한데요. 공원 안에는 세계적인 조각가들의 작품을 포함해 210여 점의 조각 미술품이 설치되어 있어, 세계 5대 조각 공원 중 하나로 손꼽히죠. 그중에서도 ‘평화의 문’은 한국의 대표적인 건축가 김중업이 설계한 조형물로,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올림픽 공원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나홀로 나무’는 외국인 여행객들이 서울 여행 시 꼭 들린다는 코스라고 할 수 있답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