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인 AC호텔 강남. 객실 내 프라이빗 수영장이 있는 프리미어 풀 스위트룸이 가장 핫하다. 이곳에서 동남아 감성 플로팅 디너를 즐길 수 있어 SNS 인증샷 스폿으로 꼽힌다.
AC호텔 바이 메리어트 서울 강남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25길 10
AC호텔은 전반적으로 스페인 감성의 유러피안 인테리어로 디자인됐다. 탁 트인 강남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21층 루프탑 바 클라우드, 호텔 시그니처 칵테일과 타파스를 즐길 수 있는 AC라운지, 오는 8월 말까지 유럽 스타일 뷔페 및 코스 메뉴를 선보이는 AC키친 등이 있다.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뛰놀기 좋은 키즈 라운지도 잘 마련돼 있다.
2
테이크호텔 광명
블루원리조트는 지난해 10월 광명 KTX역 맞은편 미디어&아트 밸리 ‘유 플래닛(U Planet)’에 테이크호텔 광명을 오픈했다. 모든 시스템은 스마트·비대면으로 운영돼 별도의 체크인 없이 바로 객실로 입장할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테이크호텔
경기도 광명시 신기로 22
3040세대를 겨냥한다는 테이크 호텔은 미디어와 생활시설로 특화된 만큼 멤버십 전용 라운지에 EBS 미디어 스튜디오, 마이크로 스튜디오, 쿠킹 스튜디오, 키즈 놀이터, 체육시설, 갤러리 등을 갖췄다. 옥상에서 즐기는 인피니티 풀, 여러 명이 각자의 공간을 사용하며 함께 모여 회의나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는 터미널 룸 등 휴가로도, 비즈니스로도 제격이다.
3
오노마 오토그래프 대전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이 신세계 센트럴시티와 함께 지난해 8월 오픈한 오노마 오토그래프 대전은 대전 엑스포타워 15개 층으로 운영된다. 신세계 백화점 ‘아트앤사이언스(Art & Science)’ 와 연결돼 있어 아쿠아리움, 스포츠 몬스터 테마파크, 전망대 ‘디 아트 스페이스 193′ 등과 함께 즐기기 좋다.
호텔오노마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 호텔 오노마 대전
오노마 오토그래프 대전은 최근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호텔 등급 심사 관광호텔 부문에서 충청권 최초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했다. 미슐랭 스타 셰프 레스토랑, 럭셔리 웨딩홀을 비롯한 연회장, 고층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등을 갖추고 있다.
4
마티에 오시리아 부산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이달 초 부산 기장군 오시리아 복합 단지에 오픈한 마티에 오시리아.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 롯데 아웃렛, 스카이라인 루지, 송정 해수욕장, 해동용궁사 등 유명 관광지로부터 10분 거리에 있어 지리적 이점이 뛰어나다.
마티에 오시리아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7로 17 호텔동 마티에 오시리아
마티에 오시리아는 부산 브랜드들과 협업을 통해 곳곳에 지역 특색을 담았다. 광안리에서 유명한 ‘갈매기브루잉’ 맥주를 비롯해 ‘레드팟티’, ‘모모스커피’ 등 제품을 객실에 비치했고, 부산 독립 서점 ‘주책공사’가 선정한 책들을 모아 서점을 만들었다. 기장의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좋은 수영장이 유명하다. 부산 인기 레스토랑 골든리지도 입점해있다.
5
파르나스 호텔 제주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 ‘파르나스 호텔 제주’가 지난 22일 제주 중문에 오픈했다.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내에서도 바다와 가장 가까운 호텔로, 올레길과도 인접해 있다. 서핑의 성지로 불리는 중문색달해수욕장에 도보로 5분 내 접근할 수 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72번길 100
호텔 시그니처 공간은 약 110m의 국내 호텔 최장 인피니티 야외풀이다. 투숙객 누구나 이용 가능한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며 제주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전 객실이 테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레스토랑 콘페티에서는 해녀가 바다에서 갓 건져 올린 해산물들로 꾸며진 오마카세 서비스(주중 저녁) ‘해녀카세’를 즐길 수 있다.
크래프톤은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에서 ‘인조이’, ‘프로젝트 아크’, ‘딩컴 투게더’, ‘하이파이 러시’, ‘마법소녀 루루핑’ 등 게임 시연을 진행하고 있다.아울러 배틀그라운드 지식재산권(IP)을 콘셉트로 한 휴게 공간 카페 펍지, 그리고 사회적책임(CSR) 프로그램인 크래프톤 정글의 야외 부스 등 다양한 공간과 주제로 관람객들을 만나고 있다.인조이 등 게임 현장 시연에는 많은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되며 최대 3시간의 시연 대기가 이어지고 있다.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개막 후 첫 주말인 16일 넥슨 부스가 관람객들로 북적이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넥슨은 이번 지스타에서 PC 배틀로얄 MOBA ‘슈퍼바이브’, 3D 액션 RPG ‘프로젝트 오버킬’,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 캐주얼 RPG ‘환세취호전 온라인’ 등 다양한 장르의 시연작을 선보였다.개막 이튿날인 지난 15일에도 넥슨 시연작을 체험하기 위해 방문한 관람객들이 최대 150분을 기다릴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렸다.개막 2일차 넥슨 부스에 깜짝 손님이 방문해 …
전주는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독특한 매력으로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죠. 한옥마을에서 전통 한복을 입고 골목을 거닐거나, 전주만의 맛깔스러운 음식들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은 하루 코스로도 충분히 다채로운 경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전주 여행 코스에서는 전주의 힐링 명소를 중심으로 감성과 재미를 한 번에 채울 수 있는 하루 일정을 소개해 드릴게요.■전주 여행 코스 : 전주수목원→기지제→한옥마을→한옥 레일바이크 전주수목원 전주수목원은 고속도로 건설로 훼손된 자연환경을 복구하고자 다양한 식물종을 모아 자연학습장
점점 더 멀어져간다. 머물러 있는 여름인 줄 알았는데. 맞다. 가버렸다. 지독하리만치 강렬했던 2024년의 역대급 여름은 이제 가고 없다. 하지만 그 여파는 아직 진행형이다. 단풍이 지각을 해버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 10월이 역대 2번째로 높은 평균 기온을 보이고, 강수량도 많아 단풍이 늦게 물들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