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패션잡지 보그가 뽑은 2024 기대되는 호텔 1편
[미국 United States]
더 트웬티 투
The Twenty Two, New York
2024년 가을 오픈 예정
뉴욕에는 런던에서 큰 성공을 거둔 더 트웬티 투 브랜드가 2024년 가을 상륙한다. 유니언 스퀘어에 새롭게 지어지는 더 트웬티 투 뉴욕은 기존 영국 호텔과 마찬가지로 객실(77실)과 레스토랑 외에 회원 전용 클럽을 갖출 예정이다.
비네타 호텔
The Vineta Hotel, Palm Beach, Florida
2024년 하반기 오픈 예정
미국 사람들이 은퇴 후 가장 살고 싶어 하는 곳 플로리다에는 2024년 하반기 비네타 호텔이 오픈한다. 호텔 두 캡 에덴 록(Hotel du Cap Eden Roc), 르 브리스톨 파리(Le Bristol Paris)를 운영하고 있는 외트커 콜렉션(Oetkercollection)이 미국에 첫선을 보이는 호텔이기도 하다. 1920년대 처음으로 선보인 체스터필드(Chesterfield Hotel) 건물을 개조해 비네타 호텔이 들어설 예정이다. 객실은 기존 57개에서 41개로 줄이고 안뜰 레스토랑과 야간 라운지 등 플로리다식 휴양법을 보여줄 다양한 요소를 준비했다.
[아프리카 Africa]
슈발 블랑 세이셸
Cheval Blanc, Seychelles
2024년 가을 오픈 예정
명품 회사 LVMH의 호텔 브랜드 슈발 블랑이 ‘지상 낙원’ 세이셸에 진출한다. 마헤 섬 남서쪽 해안에 터를 잡은 슈발 블랑 세이셸은 럭셔리 호텔 전문 건축가 장 미셸 개티(Jean-Michel Gathy)가 디자인을 맡았다. 52개 빌라가 앙세 인텐던스(Anse Intendance) 해변 기슭에 자리한다. 빌라에는 전용 수영장이 딸려 있고 전망은 바다 혹은 열대 정글로 나뉜다.
터완나
Tawana, Okavango Delta, Botswana
5월 오픈 예정
아프리카에 대한 로망이 있다면 5월 보츠와나로 떠나자. 보츠와나 오카방고 삼각주(Okavango Delta) 동쪽 모레미 수렵금지구역(Moremi Game Reserve)에 사파리 롯지 타와나가 5월 문을 열 예정이다. 객실은 단 8개. 각각 전용 라운지, 테라스, 풀, 야외 거실이 마련되어 있고 전부 고모티 강 전망을 하고 있다. 사자와 표범이 서식하는 것으로 유명한 모레미 수렵금지구역을 탐험하면서 아프리카의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중동 The Middle East]
로즈우드 도하
Rosewood Doha
Marina District, Lusail, Doha, 카타르
2024년 말 오픈 예정
카타르 바다의 산호초에서 영감받아 만든 타워에 로즈우드 도하가 2024년 말 문을 연다. 객실은 총 277개로 일반 호텔동과 레지던스 동으로 나뉘어 각각 115개 호텔 객실과 스위트룸, 장기 체류 여행객을 위한 아파트 객실 162개를 배치한다. 비스트로, 로비라운지, 커피숍과 델리, 전문 레스토랑 3곳, 시가 라운지, 엔터테인먼트 라운지 등 다양한 부대시설로 채워 여행객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매력적인 장소로 꾸밀 예정이다.
[라틴 아메리카 & 캐리비안 Latin America & The caribbean]
포시즌스 리조트 앳 카보 델 솔
Four Seasons Resort at Cabo Del Sol, Los Cabos, Mexico
México 1 Km 10.3, Tourist Corridor, del Sol, 23455 Cabo San Lucas, B.C.S., 멕시코
2024년 초 오픈 예정
포시즌스는 멕시코 로스 카보스에 오래된 용설란 농장을 배경으로 한 호텔에서 영감을 받아 현지 느낌 물씬 나는 럭셔리 리조트를 오픈한다. 리조트 경험은 주변 자연으로 확장된다. 해변에서 프리다이빙을 배우고 막달레나 베이에서 가이드와 함께 고래를 관찰한다. 해안 마을 토도스 산토스에서 현지 음악과 음식 등 다양한 문화도 배울 수 있다. 96개 객실과 스위트룸, 61개의 레지던스와 빌라, 바다 전망 수영장 3곳, 스파, 레스토랑 3곳, 바 5곳, 키즈 클럽 등 부대시설로 구성된다.
소호 하우스 상파울루
Hotel du Couvent
1 Rue Honoré Ugo, 06300 Nice, 프랑스
6월 오픈 예정
런던에서 시작한 소호 하우스가 올봄 브라질 상파울루에 진출한다. 멕시코시티에 이은 중남미 지역 두 번째 소호 하우스다. 소호 하우스는 로즈우드 호텔이 있는 시다데 마타라조(Cidade Matarazzo) 단지 내에 위치한다. 호텔은 객실 36개, 피트니스 센터, 옥상 수영장, 바, 클럽 하우스, 스파 등을 갖춘다. 상파울루 미술관 등 문화 예술 거리에 위치한 소호 하우스 상파울루에는 브라질 현지 예술가의 작품이 다수 전시될 예정이다.
식스센스 라 사제스
Six Senses La Sagesse, Grenada
5월 오픈 예정
식스센스 리조트가 카리브해에 진출한다. 식스센스가 전초기지로 삼은 곳은 그레나다다. 남부 그레나다에 세워지는 식스센스 라 사제스는 입지가 특히 훌륭하다. 전체 부지는 약 15만㎡로 리조트 주변에는 야자수보다 높은 건물이 없다. 리조트에는 스위트룸 56실, 1베드룸 빌라 7채, 2베드룸 빌라 5채가 있다. 전부 현지 전통 건축 양식에 영향을 받아 만들어졌고 스위트 객실에는 전용 수영장이 딸려 있다.
홍지연 여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