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달성

74
▲ 넷마블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 제공: 넷마블)
▲ 넷마블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을 달성했다 (사진 제공: 넷마블)

넷마블이 23일(목),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발표한 ‘2023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소통대상 ESG 콘텐츠 부문 대상과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각계 전문가 300여 명이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모바일 등 디지털 소통도구를 활용한 기업의 소비자 소통 성과를 평가해 ‘대한민국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등을 시상하는 행사다. 넷마블은 웹툰, 카드뉴스, 영상, 숏폼 등 다양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자사의 ESG 경영활동을 알기 쉽게 소개한 점을 인정받아 ‘대한민국소통대상’ ESG 콘텐츠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공식 유튜브 채널인 ‘넷마블 TV’를 통해 선보인 <ㅋㅋ와 함께하는 지타워 상생투어>, <넷마블과 함께하는 지구의 날!> 등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활동을 보여주는 콘텐츠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넷마블은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에서 기업 평균 81.12점을 상회하는 89.4점을 받으며 ‘IT/게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틱톡, 디스코드, 유튜브 등의 뉴미디어 채널을 기반으로 이용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간 점을 인정받았다.

넷마블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자사의 ESG 경영에 대한 이해관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뉴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해 넷마블만의 차별화된 ESG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2015년 게임업계 최초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대상 수상을 시작으로 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수상하는 등 뉴미디어 활동을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2022년부터는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환경, 정보보호 등 자사의 ESG 활동들을 소개하기 시작했으며, 올해는 카드뉴스 기반의 <모두의ESG>, 웹툰 형식의 <모두의ESG툰> 등 넷마블의 ESG 경영을 소개하는 다채로운 콘텐츠들을 선보이고 있다.

▲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 모습 (사진 제공: 넷마블)
▲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 모습 (사진 제공: 넷마블)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