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MAMA AWARDS가 국채 시상식 첫 도쿄돔 입성이라는 화제성과 함께, 글로벌 팬들을 아우르는 ‘선한 K팝’ 가치를 나누는 특별행보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일 음악산업계에 따르면 CJ ENM은 최근 온라인채널과 일본 도쿄 내 팝업을 통해 ‘2023 MAMA AWARDS’ 특별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중이다.
진행중인 이벤트는 유네스코-CJ 협력의 투표기부와 AI 보이스 참여 캠페인 등이다.
우선 유네스코-CJ 협력의 투표기부는 금일 마무리되는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와 K-POP 컬처 플랫폼 엠넷플러스(Mnet Plus) 상에서의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Worldwide Fans’ Choice)’ 부문 후보투표와 연동, 아티스트와 팬덤 이름으로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교육 환경 개선 캠페인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하는 형태로 전개된다.
또 ‘Good Vibes, Good Voices’라는 타이틀로 전개되는 AI 보이스 참여 캠페인은 온라인채널은 물론 오는 21일부터 일본 갤럭시 하라주쿠와 콜라보한 ‘2023 MAMA AWARDS’ 팝업 현장에서 삼성 갤럭시 특별상 ‘Galaxy Neo Flip Artist’ 투표와 함께 전개된다. 올해 시상식 슬로건인 ‘ONE I BORN’에 맞게 수많은 나(I)들의 목소리를 모아 하나(ONE)로 만들고 세상을 이롭게 하는 새로운 목소리를 탄생(BORN) 시킨다는 취지를 바탕으로 K팝 팬들의 목소리를 모아 모두 함께 즐기는 콘텐츠 세상을 위한 새로운 AI 보이스로 재탄생될 예정이다.
이러한 2023 MAMA AWARDS의 캠페인 전개는 단순한 K팝 트렌드화를 넘어, ‘선한 K팝’의 가치를 글로벌 전역에 공유하는 바로서 주효할 것으로 보인다.
심준범 CJ ENM 음악콘텐츠본부장은 “’2023 MAMA AWARDS’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단 하나의 존재’로서의 개개인의 가치를 증명하고 이들의 꿈을 이뤄줄 음악 세계가 되어 놀라운 잠재력과 무한한 상상력, 긍정의 에너지가 어우러진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갖고 있다”며, “글로벌 K-POP 팬들과 소통하는 시상식 ‘MAMA AWARDS’와 함께 글로벌에 ‘굿 바이브(Good Vibes)’를 확산할 수 있는 다채로운 기회들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2023 MAMA AWARDS’는 타이틀스폰서 삼성 갤럭시(SAMSUNG Galaxy)와 함께 오는 28~29일 일본 도쿄돔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해당 행사는 Mnet뿐 아니라 유튜브 채널 Mnet K-POP을 비롯해 Mnet TV, KCON official, M2를 통해서도 전세계 생중계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