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양자보안폰 ‘갤럭시 퀀텀4’ 출시…61만원대

178

SKT는 프리미엄금 성능에 양자보안 적용이 확대된 ‘갤럭시 퀀텀 4’를 출시하고 6월 8일부터 개통을 시작한다. 사진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 양자보안폰 ‘갤럭시 퀀텀4’ 출시…61만원대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텔레콤(대표 유영상닫기유영상기사 모아보기)이 삼성전자와 함께 양자보안 5G 스마트폰 ‘갤럭시 퀀텀4’를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갤럭시 퀀텀4’는 SK텔레콤의 네 번째 양자보안 폰이다. QRNG(양자난수생성) 칩셋을 탑재, 양자보안으로 서비스 앱을 보호하고 단말 내 인증 정보 및 외장 메모리까지 QRNG기술로 암호화 하는 것이 특징이다.

스마트폰 내 설치된 앱이 지문, 안면 이미지 등 인증정보 저장 시 단말의 보안영역(Keystore)과 연계해 암호화 할 경우 앱에 로그인 할 때마다 QRNG가 동작, 양자보안으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QRNG가 적용되는 앱은 보안이 중시 되는 은행, 카드, 페이 등 금융 앱은 물론 SNS, 게임 등 다양한 서비스 앱으로 지속 확대 중이다.

또 전작과 같이 단말의 외장 메모리에 저장되는 정보에 대해서도 QRNG를 통한 암호화가 가능하다. 상태 바에 양자보안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는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퀀텀 인디케이터’ 알림 기능은 ON/OFF가 가능하며, QRNG 기능은 알림과 관계없이 시스템 기본 동작으로 상시 유지된다.

‘갤럭시 퀀텀4’는 디자인 및 성능 등 단말 경쟁력이 한층 강화했다. 특히 퀀텀 시리즈 최초로 IP67의 방수방진 기능을 지원하며, 손떨림 방지(OIS)와 갤럭시S 시리즈와 같은 플래그십 단말에만 적용되던 나이토그래피(야간 저조도 촬영) 지원 카메라를 탑재하여 고품질 사진을 경험할 수 있다.

디자인 또한 갤럭시S23의 물방울 카메라 및 후면 글래스 디자인을 승계한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5,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는 ‘갤럭시 퀀텀4’는 어썸 그라파이트, 어썸 화이트, 어썸 라임의 3가지 색상이 출시된다.

‘갤럭시 퀀텀4’는 6월 8일부터 개통이 가능하다. 출고가는 61만8200원(VAT 포함)이다. 오는 6월 8일부터 전국 공식인증대리점 및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조기 구매 고객에겐 CU 혜택과 퀀텀4 정품 케이스, 유튜브 프리미엄 2개월권, SK쉴더스 모바일가드 6개월권, 갤럭시 인기 유료 테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문갑인 SK텔레콤 스마트 디바이스 CT 담당은 “갤럭시 퀀텀 4는 프리미엄급 성능과 강력한 양자보안으로 완성도를 높인 퀀텀 시리즈의 최신작”이라며 “앞으로도 양자보안 기술리더로서 고객의 생활에 안심을 더할 수 있는 양자보안 기술 적용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