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대화방 조용히 나가세요…신규 업데이트 기능 추가

257
[이미지제공=카카오]
[이미지제공=카카오]

【투데이신문 박주환 기자】 카카오가 카카오톡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카카오는 10일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을 실험실에 추가했다. 최신버전(v10.2.0)을 업데이트한 이용자는 카카오톡 실험실에서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옵션을 선택하면 그룹 채팅방을 나가도 ‘OOO님이 나갔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지 않는다. 카카오는 그룹 채팅방의 불필요한 메시지와 알림으로 불편을 겪었던 이용자들의 스트레스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기능은 2023년 연중 진행할 ‘카톡이지’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도입됐다. ‘카톡이지’ 프로젝트는 이용자의 대화 스트레스나 부담을 줄이고 일상 속 편의를 향상시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누구나 장벽 없이 안전하게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도록 신규 기능을 추가하는 한편, 기존 기능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카카오는 올해 안에 관련 기능을 지속 추가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는 알림을 손쉽게 끄거나 알림 방식을 이용자 상황에 맞게 설정하는 등의 기능을 포함할 예정이다.

카카오 홍은택 대표이사는 “카카오톡이 최근 10년간 발신된 메시지 수가 7조6000억 건에 이르는 등 많은 국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장해 왔지만 대화의 양과 소통의 목적, 대화를 나누는 관계의 다양성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이용자 불편과 부담감도 커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고, 다양한 개선 사항들을 반영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