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동남아시아 점령…‘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참가로 인기 쐐기 

355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동남아시아 지역을 휩쓸고 있다. 지난 6일 론칭한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동남아시아 지역 양대 마켓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각종 전시회에 참가하고 있는 그라비티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유망 IP 5종을 선보이며 동남아 인기에 쐐기를 박는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동남아시아 지역 정식 론칭 직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 5개 지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최고 매출 순위 역시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지역에서는 1위, 말레이시아 지역에서는 2위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라비티 게임 허브(GGH)는 4월 초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각각 진행한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지역별 앰배서더와 함께 앰배서더가 등장하는 TVC를 공개했다. 라그나로크 오리진의 동남아시아 지역별 앰배서더는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으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배우들로 SNS 등에서 팬들과 소통하며 라그나로크 오리진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있다.

태국 라그나로크 지상철 내부 /그라비티
태국 라그나로크 지상철 내부 /그라비티

이에 그라비티는 ‘TGS 2023’, ‘PAX EAST 2023’ 등 다수의 국제 게임쇼 및 박람회에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그라비티는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홍콩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하는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 2023’에 라그나로크 IP를 포함한 유망 IP 5종을 선보인다.

그라비티 유준 사업 팀장은 “그라비티의 핵심 사업인 게임 사업 외에도 전방위적인 IP 사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시켜 나가고 있다. 이번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를 통해 그라비티에서 준비 중인 IP 사업들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IP 기획 및 발굴 등으로 사업 경쟁력을 한층 제고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홍콩 국제 라이선싱쇼에 대표 IP인 ‘라그나로크’를 포함해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 ‘스칼롭스 프로젝트’, ‘WITH: Whale In The High’, ‘With Cuppa’ 등 유망 IP 5종을 출품한다. 이와 함께 다수의 업체 및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며 기업 및 IP 인지도를 한층 향상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먼저, ‘라그나로크 몬스터즈 애니메이션’은 전세계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라그나로크 IP를 활용해 제작한 슬랩스틱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이며, 신규 IP ‘스칼롭스 프로젝트’는 스칼롭스 세계관을 중심으로 히어로 5인의 이야기를 그린 유니버스 형식의 웹툰이다. 힐링 게임 ‘WITH: Whale In The High’, 버추얼 펫 육성 게임 ‘With Cuppa’ 등의 IP를 활용한 전략적인 상품화 사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그라비티는 IP 활용 사업 외에도 신규 IP 게임 발굴을 지속 전개 중이다. 2023년 3월 ‘ALTF42′, ‘피그로맨스’, ‘심연의 작은 존재들’ 등 PC 및 콘솔 타이틀 6종과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으며 3월 31일에는 스팀에서 ALTF42 글로벌 얼리 액세스를 진행했다.

홍콩 국제 라이센싱쇼 출품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센싱쇼 출품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센싱쇼 출품 /그라비티
홍콩 국제 라이센싱쇼 출품 /그라비티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