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에서 폴더블폰 시장에 조만간 진출한다는 뉴스가 요즘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폴더블폰 시장이 나날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돈냄새 잘 맞는 애플에서 이 시장을 그냥 보고만 있지는 않을 겁니다. 삼성보다 뒤 늦은 데뷔가 될 것 같기는 하지만 늘 그렇듯이 뛰어난 완성도로 초반부터 바로 삼성에 위협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은 애플이 플더블폰 시장에 진출하기 전에 더욱 뛰어난 완성도로 앞서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4 까지는 아쉬움이 있었지만 올해 3분기에 나오는 플립5 같은 경우는 파격적인 변화로 폴더블폰 시장에서 돌풍을 만들어낼 것 같습니다.
삼성전자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는 유튜버 슈퍼로더 채널에서 갤럭시Z플립5 과 관련된 확정 이미지를 공개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미 전에 확정 이미지를 공개하면서 화제가 되었는데 최근 약간 달라진 예상 이미지를 공개 했습니다.
이번에는 더욱 더 확신에 찬 어조로 이렇게 나온다고 하는 걸 보면 확실한 정보통이 배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번에 공개한 예상 이미지를 보면 확실하게 파격적인 변화를 주는 것은 틀림 없는 것 같습니다.
애플이 폴더블폰 시장에 간을 보고 있는 가운데 있다 보니 보다 파격적인 변화를 보여 주면서 애플 보다 좀 더 앞서 나갈려는 의지를 보여주는게 아닐까 싶네요.
처음에 슈퍼로더가 테크니조와 함께 만든 예상 이미지는 이것 이었습니다. 분명히 이렇게 나온다고 했지만 얼마전에 나온 영상을 보니 여기에서 살짝 변화된 부분이 있었습니다.
사실 여기서 신뢰감이 많이 떨어지기는 했지만 채널의 이름을 걸고 확신을 하기에 한번 더 믿어 보기로 했습니다.
바뀐 부분을 찾아 보면 듀얼 이미지에서 작은 화면이 사라 졌습니다. 그리고 대형 화면의 디자인이 윈도우 폴더 디자인처럼 바뀌었습니다.
처음 공개된 이미지하고 너무 많이 바뀌어서 살짝 짜증나긴 했지만 정말 2000% 확신 한다는 슈퍼로드의 말을 들으니 또 믿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이렇게 안 나온다면 앞으로 이와 관련된 영상은 올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듀얼 화면은 플립5에서 나오기에는 너무 빠른 것 같았는데 듀얼 화면 디자인은 플립6나 플립7 에서나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애플이 플립폰을 출시 한다고 할때 그때 듀얼 화면을 넣을 것 같습니다.
듀얼 화면에서 한개 화면으로 바뀐다고 하니 다소 김이 빠지긴 했지만 그래도 이 정도로 화면의 크기가 확대가 되면서 외부 화면에서 상당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플립4 까지는 외부 화면이 보조적인 수단이었다면 대형 화면으로 확장 되면서 플립을 펼치지 않고서도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화면 오른쪽 상단이 돌출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왜 이렇게 했을까요?
슈퍼로더의 설명을 들으니 이 부분에 음악을 들을때 조작 버튼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마 뭔가 포인트를 줄려고 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메인 화면 상단에서 다양한 아이콘이 표시 되는 것 처럼 이 곳에서도 스마트폰의 각종 기능을 표시하는 아이콘이 표시되게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존 U자형 힌지 대신 물방울 힌지를 적용해 접히는 부분 주름을 최소화하고 두께를 미세하게 줄였다는 소식 입니다. 변화된 힌지 덕분에 접었을때 보여지는 틈도 사실상 사라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정도면 정말 파격적인 변화라 할 수 있기에 플립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은 이번에 플립5를 대거 구매하지 않을까 싶네요.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 플립5와 달리 폴드5 같은 경우 플립 같은 파격은 없는 것 같습니다. 슈퍼로더에 따르면 폴드4 대비 외형 변화가 크지는 않을 것이라고 합니다.
예상 이미지를 보면 카메라 디자인이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폴드4 의 카메라 디자인에서 카메라 섬이 사라지고 갤S23 과 같은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카메라 디자인 외에는 크게 바뀐 부분이 보여지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무게나 두께를 아주 약간 줄였다고 하니 무게가 조금은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폴드의 가장 큰 단점인 무게를 하루속히 감량할 수 있는 필살기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저도 아직은 S시리즈를 선호 하지만 폴드가 무게와 두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면 바로 넘어갈 준비는 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무게는 사실 감당하기가 쉽진 않습니다.
그래도 물방울 힌지를 도입해서 접었을때 보이는 틈이 거의 사라진다는 것도 주요 변화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더블의 가장 큰 아쉬움 중에 접었을대 주름과 틈새가 보인다는 것인데 이번에 나올 플립5, 폴드5는 이런 아쉬움이 많이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8월 경에 공개가 예상 되는데 아직 시기가 꽤 남았음에도 이렇게 확신에 가득찬 정보가 나오는게 약간 이상하긴 합니다. 디자인은 출시 전까지 계속해서 변화를 준다고 하기 때문에 정말 슈퍼로드가 말한대로 이렇게 나올까요?
플립 같은 경우는 공개된 모습 그대로 나와도 괜찮을 것 같은데 폴드5 같은 경우 좀 더 디자인 변화를 주었으면 하는 마음 입니다.
두 제품이 동시에 공개가 되는데 이렇게 나온다면 플립5가 폴더5 대비 좀 더 주목을 받지 않을까 싶네요. 저 역시 아직까지는 가볍고 휴대하기 편한 플립 시리즈가 더 끌리기는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애플 아이폰 플립 모델이 조만간 등장할 것이란 뉴스가 나오면서 갤럭시 플립 시리즈 역시 파격적인 변화를 예고하고 있는 것을 보면 애플과 삼성의 경쟁은 늘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