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스타 과학자 육성한다”…과기정통부, 올해 첫 지원 사업 추진

72

21일 사업설명회·매칭데이 개최

신청 기간, 다음 달 4~15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부세종청사. ⓒ데일리안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부세종청사. ⓒ데일리안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과학기술사업화진흥원이 ‘지식재산(IP) 스타 과학자 지원사업 사업설명회와 매칭데이’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IP 스타 과학자 지원사업은 올해 추진하는 신규 사업이다. 우수 연구성과를 보유한 연구자가 기술사업화의 주체로서 프로젝트를 주관하고, 민간 사업화 전문기관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특허 기반 사업화를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연구자가 민간 사업화 전문기관과의 협력으로 통한 IP 고도화·기획을 통해 강한 특허를 창출 ▲사업화 전략 기반 수요기업 발굴과 기술 중개 ▲타당성 검증 등 사업화 ▲연구자 보유 우수 성과의 사업화 성과 창출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민간 사업화 전문기관과의 매칭을 추가로 희망하는 대학과 과기원 소속 연구자들에게 민간 사업화 전문기관과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사업 신청 기간은 다음 달 4일부터 15일까지며, 신규 과제 공고는 과기정통부와 과기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요업 과학기술일자리혁신관은 “기술난이도가 높고 활용 잠재력이 큰 유망기술들은 고도화된 전문성을 지닌 민간과의 협업이 중요하다”며 “탁월한 연구성과를 보유한 대학의 연구자가 중심이 되어 민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강한 특허 기반의 성공적인 사업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