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불안정에도 ‘헬다이버스 2’ 스팀 동시접속자 20만 돌파

388
▲ '헬다이버스 2'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헬다이버스 2’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헬다이버스 2’가 스팀 동시접속자 수 20만명을 달성했다.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 슈팅 신작 ‘헬다이버스 2’가 14일(수)부로, 스팀 동시접속자 수 2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소니에서 PC로 발매한 게임 중 역대 최고 기록에 해당한다.

‘헬다이버스 2’는 지난 8일 발매한 슈팅 신작으로,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 대표 타이틀 ‘헬다이버즈’의 후속작에 해당한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플레이어는 슈퍼 지구를 외부의 적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나선 특공대가 되어, 이들 세력의 심장부에 투하되어 전투를 펼치게 된다.

▲ 스팀 최대 플레이 게임 목록 (자료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 스팀 최대 플레이 게임 목록 (자료 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이번 작품은 발매 하루만에 스팀 동시접속자 수 8만 1,840명을 기록하며 소니 유통 게임 중 가장 많이 플레이 된 게임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지난 12일에는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 요한 필레스테트 CEO가 공식 SNS를 통해 PS5와 PC 전 플랫폼 통틀어서 동시접속자 수 36만을 돌파했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이런 큰 기록에도 불구하고 서버 불안정 및 멀티플레이 오류로 인해 유저들 불편은 계속 이어지고 있다. 그래도 일부 치명적인 문제점을 수정하기 위한 패치도 조속히 이루어지면서, 현재 스팀 내 게임 평가는 ‘대체로 긍정적’까지 올라온 상태다.

애로우헤드게임스튜디오 요한 필레스테트 CEO는 “현재 유저 여러분이 겪는 문제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 드리며, 이 같은 문제를 바로잡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라고 전했다.

‘헬다이버스 2’는 PS5와 PC로 발매된 상태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 '헬다이버스 2' 공식 스크린샷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 ‘헬다이버스 2’ 공식 스크린샷 (사진 출처: 공식 홈페이지)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