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쇼핑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도 내 200여 개 사회적가치생산품 기업의 판매를 지원하기 위한 기획전 ‘경기 착착착’을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경기 착착착은 착한 사람이 만든 착한 상품이 착한 소비로 이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회적가치생산품 기업은 여성, 중증 장애인, 청년, 노인 등 취약계층이 만든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여성·청년·장애인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중증장애인생산시설, 노인일자리수행기관, 민속공예품 제작업체 등이 해당된다.
인터파크쇼핑은 이들 기업의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해 사회적가치 생산품의 홍보 및 판로지원 통합 추진, 착한 소비 인식 제고 캠페인을 통해 취약계층 거래액 증대 및 사회적 가치 실현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 이번 기획전에서는 입점 기업들의 제품을 최대 30% 할인하고 있다.
인기 상품으로 호두앤 호두과자, 한만두 19가지맛 만두, 행주농가 국내산 100% 저온압착 들기름, 농진담 수제 배도라지 대추생강청 등이 있다.
김종대 인터파크커머스 커머스사업실장은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는 사회적가치생산품 생산기업의 온라인 판로지원을 위한 의미있는 사업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착한기업의 매출 확대와 착한 소비 확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