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곤필터 언더싱크 정수기 1년 사용후기, 필터교체 (작은집에 추천)

파라곤필터는 21년 11월 경, 협찬을 받아 사용해보게 되었고 얼마 전 필터를 교체하여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다. 요리를 좋아하는 나로써는 우리집에서 가장 잘 사용하고있는 주방 아이템이 아닐까 싶다.

파라곤필터 CP4 언더싱크정수기 싱크대 정수기필터

당시 언더싱크 정수기를 고려했던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필터 거름 원리로 본체가 작다.

2️⃣ 싱크 아래에 설치할 수 있어 깔끔하다.

3️⃣ 플라스틱 생수병 사용을 줄일 수 있다.

1년간 사용하며 느낀 장점은

☑️ 물 맛도 상당히 괜찮았고 (바리스타들이 쓴다고 함)

☑️ 자리차지를 안하기에 작은 주방에 딱 좋고

☑️ 즉시 정수처리 되는 점

☑️ 플라스틱 쓰레기가 덜 나온다는 것

다소 아쉬운 점은

☑️ 찬물/더운물을 설정할 수 없다는것과

☑️ 물이 쫄쫄쫄 나와서 받는데에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

정수물을 좋아하는 오빠는 전혀 불편함 없이 쓰고 있는데, 나는 찬물을 좋아해서 물병에 물을 받은 후 냉장고에 한번 더 보관하여 마시고 있다. 이 또한 번거롭다면 번거로운 부분?

⤵️ 파라곤필터 언더싱크 정수기 설치후기

/ 정수기 구매할 땐 NSF 마크 확인하기

파우셋 손잡이 부분의 NSF 마크

필터 본체의 인증 정보

파라곤필터와 같은 정수기를 구매할땐 NSF 인증 여부를 꼭 확인해야 한다. 식품, 물, 소비재 및 환경분야의 국제 기준을 마련하고 특정 제품의 심사와 인증을 부여하는 기관이라 주방용품에서는 어렵지않게 NSF 인증 마크를 볼 수 있다.

NSF 인증을 받았다는 것은 식품용으로 사용, 섭취하여도 문제 없다는 의미!

파라곤필터는 필터 뿐만아니라 물이 지나다니는 파우셋, 튜브, 기타 부품까지 모두 NSF 인증을 받았다. 그렇기에 조금 더 맘놓고 사용할 수 있었고!

/ 필터 교체하기

파라곤필터 CP-4의 유효 정수량은 3,600L 이다. 1일에 10L를 사용한다고 가정하고, 1년마다 필터를 교체하기를 권장한다.

1일 정수량이 그보다 적다면 조금 더 오래 사용해도 될 테지만 하루에 물을 얼마나 사용하는지 정확하게 알 수 없기에 1년마다 갈아준다 생각하는게 좀 더 편할 것 같다.

우리가 1년이 좀 지난후에 갈아준건데 신기하게도 필터를 갈아야 할 즈음엔 물맛이 서서히 변하는걸 느꼈다. 수돗물처럼 약간의 약품 냄새가 났달까?

3,600L의 물을 2L 페트병으로 사먹는다고 가정하면

?? 월 150,000원

?? 년 1,800,000원

?? 파라곤필터 CP-4 필터는 180,000원

단순 계산이지만 여러모로 경제적이라고 생각했었고, 무척이나 편했다. 플라스틱 쓰레기도 나오지 않고, 언제든 물이 콸콸콸 나오니 말이다.

왼쪽이 새로 구매한 필터, 오른쪽이 사용한 필터인데 사용한 제품은 한눈에 보기에도 사용감이 눈에 띄었다. (약간 노랗게 물때가 끼었음)

필터 위의 입구는 물이 들어가고, 나오는 곳이라 거치대에 잘 맞춰 끼워주기만 하면 된다.

사진상 하얀색 캡이 거치대인데 홈에 맞춰 끼워주고, 누수 방지용 스티커를 덧붙여주면 끝!

새 필터로 교체한 후에는 5~10분 정도 물을 방류한 후 사용해야한다. 필터를 교체한 후 곧바로 물을 받아보면 약간은 탁하고 공기방울이 많이 들어간걸 볼 수 있는데, 조금 방류한 후 다시 살펴보면 그런 현상들이 많이 줄어있다.

필터도 교체했으니 파우셋도 한번 깨끗하게 세척해주었다. 이 파우셋은 2~3년마다 한번씩 갈아주는게 좋다고 함!

즉 다음년도에는 파우셋+필터 세트로 구매하면 되겠다.

/ 다 쓴 파라곤필터는

새 필터를 주문하면 수거용 봉투가 함께 오는데

이렇게 봉투에 담아 수거 요청을 하면 업체에서 다 쓴 필터를 수거해간다.

파라곤필터의 케이스는 분해 후, 새활용할 수 있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있다. 또한 정수 작용을 하는 카본 블럭은 코코넛 껍질을 가공하여 만들어진 것이라 난방을 위한 에너지원 등으로 다시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이렇게 두루 활용한다고 하니, 그냥 버리는것 보다는 새활용 프로그램에 참여하는것이 좋겠지!

물 맛은 물론 새활용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판매에 따르는 사회적 책임까지 신경쓰는 파라곤 필터.

만약 이사를 간다고 해도 이 파라곤 필터는 또 다시 설치할거다. 지난 1년간 주변 지인들에게도 왕왕 추천하여 친구도 얼마전 설치했다고 소식을 전해왔다.

조작도 심플하고 관리법도 간단한 정수기를 찾는다면 파라곤필터 언더싱크 정수기 진심으로 추천한다?

+1
0
+1
0
+1
0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