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 콘서트 출연진과 라인업에 대한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번 축제의 이름은 대전의 ‘동고동락’ 축제가 아닌 ‘동구동락’임을 알린다.
대전 동구는 10월 4일 ~ 6일까지 소제동 동광장로와 대동천 일원에서 ‘2024 대전 동구동락 축제’를 개최한다. 이 축제는 100년의 역사를 지닌 소제동에서 열린다. 슬로건은 ‘빠져드는 매력, 피어나는 낭만’으로,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축제 첫날에는 여행작가 오재철의 ‘렉처콘서트’가 시작되며, 소제동의 설화를 바탕으로 한 주제 공연 ‘소제몽’이 진행된다. 이어지는 ‘불꽃쇼’는 소제동의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맞춤형 경연대회가 중심이 된다. 구민가요제, 외국인 K-pop 경연대회, 건강풀업대회, 라면킹대회 등 다양한 경연이 펼쳐진다.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소제체험로드도 운영된다. AI 포토존, 공예 체험, 먹거리 만들기 등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음식으로 떠나는 세계여행’을 주제로 바가지 요금 없는 글로벌 푸드를 제공한다. 이국적인 칵테일 쇼와 쿠킹 클래스도 열려 먹거리에 대한 즐거움이 더해진다. 방문객들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소제동 스탬프 투어’도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동구동락 정오의 희망곡’, ‘동퀴즈온더블럭’, ‘낭만 버스킹’, ‘소제EDM파티’, ‘동구동락 도전 1000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린다. 출연진·라인업에는 루시, 이무진, 로이킴, 김필 등 인기 아티스트가 참여하는 동구동락 음악 콘서트도 준비되어 있다.
기간: 2024년 10월 4일(금) ~ 10월 6일(일)
시간: 오전 11시 ~ 오후 10시
요금: 무료
위치: 소제동 동광장로 및 대동천 일원
일시: 10월 4일(금) 오후 8시 ~ 10시, 10월 5일~6일(일) 오후 7시 30분 ~ 오후 9시
장소: 대동천 메인무대
라인업: 이무진, 김필, 로이킴, 트리플에스, 루시, 양다일, 최유리, 솔루션스, 설
- KBS2 ‘생생정보’ 맛집 오늘, 닭백숙 편
- 도로에 소주병 ‘수백 개’ 쏟아졌다… 아수라장 된 현장 (사진 3장)
- 대낮 날벼락… 주차 중 난간 들이받고 주택 덮친 차량, 70대 운전자 병원 이송 (사진 5장)
- ‘나는솔로’ 20기 정숙, 결별 후 예상치 못한 비밀 폭로
- ‘독파민’에 이은 ‘캐파민’ 시대… 팝업부터 전시회까지 다양한 가을 나들이 즐긴다